-
-
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내가 그것을 해낼 수 있을까? 나는 사랑받을 만한 사람인가? 나는 누구이고 어떤 사람인가?⠀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당신의 삶 속 모든 것을 결정짓는다. 당신이 살아가며 매 순간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자신을 어떤 사람으로 여기는지, 어떤 결정들을 내리는지, 무엇을 하는지 결정짓는다는 말이다.
-건강한 자의식을 지녀야만 충만하고,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어.
-행복은 하늘에서 저절로 떨어져 내려오는 것이 아니다. 자의식도 마찬가지다. 행복과 자의식, 이 두 가지는 일정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두려움은 우리가 아무것도 행하지 않을 때 제일 강력해
법대생 카를이 교통사고의 인연으로 자의식 전문가인 마크를 만나게 된다.
마크는 학업이든,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이든 어떠한 것에도 딱히 의욕을 느끼지 못하고, 마크는 카를의 멘토가 되고, 마크가 운영중인 자의식 아카데미에 찾아가고 그 곳에서 여러 사람들과 만나며 조금씩 자의식에 대해 생각하고, 자의식과 자존감,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딱딱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스토리라인을 만들어 메시지를 주고 받고, 대화를 주고 받으며,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 그리고 자의식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전달한다.
더 높이, 더 멀리 나아갈 노력 없이 현 상태에 머물려는 이유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부족과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라 이야기하며, 내가 좋아하는것과 내가 잘하는 것 그리고 잘할 수 있는것과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깨닫게 하는 것을 시작으로 결국은 내가 나를 잘 알아야만, 그리고 무엇보다 누구보다 내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해야만 자의식이 성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무엇이든 매일 꾸준히 노력하고, 확신이 없어 흔들릴때마다 거울을 보며 스스로를 바라보고 컨트롤하는 연습, 그리고 매일 내가 잘한 일을 다섯가지 이상 기록하는 성공일기를 쓰라고 조언한다.
성공보다는 삶의 행복을 위해 매일 내 자신을 아끼고, 존중하고, 긍정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자의식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에 매일 연습하고,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