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사장의 지대넓얕 5 : 자본주의의 역습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생각을 넓혀 주는 어린이 교양 도서
채사장.마케마케 지음, 정용환 그림 / 돌핀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

1권 권력의 탄생, 2권 자본이라는 신, 3권 폭력의 시대 에는 역사를,
4권 보이지 않는 손, 5권 자본주의의 역습에서는 경제를 담았다.

대기업이나 다름 없는 거대한 자본을 가진 경쟁 업체에 밀린 알파의 커피 하우스는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세금을 강화하고 복지를 내세우는 정부의 정책과 제도 덕에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주변에 화력발전소가 들어서면서 다시 활기를 치며 주변이 호황을 누리지만, 정부는 이를 막기 위해 갑작스레 지나치게 규제를 하기 시작하고 또 다시 위기에 직면하고 만다.

이 야기들을 통해 케인스, 후기 자본주의, 스태그플레이션, 신자유주의에 대한 이야기들을 만화와 꼼꼼한 설명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다.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니만큼 역사와 경제 전반에 걸친 흐름을 쉽게 파악하고, 챕터 마지막에 있는 핵심노트와 정리를 통해 생각의 깊이를 넓혀주고, 퀴즈와 게임을 통해 재미를 더한다.

방대한 양의 역사와 경제, 어렵게 다가오는 인문학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 맞추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긴 하지만, 보호자가 함께 읽기에도 무난하고,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기에 더 없이 좋은 책이다.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지대넓얕 시리즈를 함께 읽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