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을 지켜 줘
정진호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탐사대 '새로'는 탐사 중 블랙홀로 빠지며 알 수 없는 행성에 불시착한다. 우주선은 파손되고, 대체 어디인지 알 수 없는 곳에서 겨우 알아낸 곳은 난폭하고, 흉학하고 잔인한 행성이라는 명성의 지구!
걱정과 두려움 가득한 지구에서 우주선을 고쳐 탈출하려 노력하던 중 저 멀리 보이는 아름답고 푸르른 '달'의 모습에 반하게 되고, 힘든 와중에 내내 위로를 받고 지친 마음에 힘을 얻는다.
그러던 중 달에서 엄청난 굉음과 함께 폭발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달을 지키기 위해 고친 우주선으로 무모하게 달로 날아간다.

실은 새로가 도착한 달이 지구였고, 멀리 보이던 푸르고 아름다운 행성이 실은 지구였다는 사실!
달이라 착각했던 행성 지구에서는 연일 전쟁이 터지고, 그 전쟁을 막으려 달려간 새로의 존재를 본 지구인들은 외계인이 침략했다며 배척하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엉뚱하고 정의로운 새로가 달이라 착각한 지구를 지키고 자신이 고향 행성으로 돌아가기까지의 모험과 여정이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져 있다.

인간들의 폭력과 혐오, 오해와 차별, 배제와 편견 등 사회적 문제들을 곳곳에 담아내 묵직할것 같지만, 달이라 생각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용기와 사랑으로 심각한 전쟁을 멈추게 한 모습들을 너무나 사랑스럽고 다정하게 담았다.

역시 사랑의 힘은 위대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따뜻한 그래픽 노블로 아동과 청소년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너무 좋을 책이다. 등장하던 캐릭터들도(지구인들 빼고) 모두 너무 귀엽다.
마음에 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