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게 보지 않고서는 다른 인생을 살 수 없다. 다르게 본 만큼 다르게 살 수 있다. 야곱은 다르게 보았다.

˝라반이 이르되 내가 무엇으로 네게 주랴. 야곱이 이르되 외삼촌께서 내게 아무것도 주시지 않아도 나를 위하여 이 일을 행하시면 내가 다시 외삼촌의 양 떼를 먹이고 지키리이다. 오늘 내가 외삼촌의 양 떼에 두루 다니며 그 양 중에 아롱진 것과 점 있는 것과 검은 것을 가려내며 또 염소 중에 점 있는 것과 아롱진 것을 가려내리니 이 같은 것이 내 품삯이 되리이다˝(창30:31-32).

14년간의 무보수 양치기 경험을 통해 야곱은 흰 양 떼에서 희지 않는 양 새끼가 나오고 검은 염소 떼에서 검지 않은 염소 새끼가 나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파격적인 재계약 협상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www.everce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