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밖에서 승리하는 무한창조 뉴크리스천 - God's Way
김종춘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단 세뇌의 몰상식적 우민화 성경해석 1, 2, 3

삼위일체 하나님은 지성 체계를 떠나서는 논할 수 없다. ˝그의 위에 여호와의 영 곧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강림하시리니˝(이사야 11장 2절).

1. 좌파나 우파로 지우치지 말라?

˝그런즉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대로 너희는 삼가 행하여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신명기 5장 32절).

하나님의 명령, 율법, 말씀의 기준에서 한 치의 오차도 이탈하지 말라는 뜻이지, 좌우파의 개념과는 전혀 무관하다.

2. 지혜는 좋은 것이나 지식은 그렇지 않다?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잠언 24장 5절).

구약 성경의 전통에서는 지혜와 지식이 하나다. 쌍둥이다. 불가분리다. 지혜를 우대하고 지식을 깔본다면 우매자다.

3. 그까짓 것, 세상의 초등학문은 무시하라?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사로잡을까 주의하라. 이것은 사람의 전통과 세상의 초등학문을 따름이요, 그리스도를 따름이 아니니라˝(골로새서 2장 8절).

구원의 열매,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하는 신앙생활에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이다. 그러나 그 외의 다양한 열매를 맺어야 하는 사회생활에서는 사람의 전통(human tradition)과 세상의 초등학문(the basic principles of this world)도 필요하다. 아니, 절실하다. www.everceo.kr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opulation 2018-05-15 16: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좌파나 우파 내용은 정치적으로 인용된 경우를 봐서 참 공감가네요

Sox 2018-05-16 08: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오독과 오도가 심한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