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고 정확해야 한다

책 쓰기의 여정은 목표 고객을 설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목표 고객의 니즈를 알아 적중시키는 책 쓰기여야 한다.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겠다는 것은 아무도 대상으로 하지 않겠다는 것과 같다. 목표 고객은 좁고 구체적일수록 좋다.

예를 들어 건강보다는 눈의 건강으로, 눈의 건강보다는 노안의 건강으로 테마를 좁힐수록 목표 고객은 한층 또렷해진다.

목표 고객이 정확해야 한다. 볼보는 안전을, 페라리는 속력을, 할리데이비슨은 소음을 추구하는 고객을 각각 겨냥한다.

<서른, 내 인생의 책 쓰기>(한국경제신문i, 2018)

반전이 없다면 집어치우라

서른, 책 쓰기에 딱 좋은 나이
테마가 거의 전부다
공유하기 좋게 쓴다.
팔린 만큼 만족이다.
책, 가장 강렬한 자기소개서

<서른, 내 인생의 책 쓰기>(한국경제신문i, 2018.04.25)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