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당투자 기적의 루틴 - 지금 배당투자 50만 원으로 평생 월급 500만 원을 만드는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은퇴 후 수입이 없는 경우 매월 들어가는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직장인은 정년이 늘어난다고 해도 최대 65세가 되면 수입이 없는 상태에서 나의 노후는 어떻게 설계되고 있는가,
인세수입이라고 하는 연금도 보장이 되는지 의문이고, 고정수입을 정해놓지 않는 이상 불안하기만 한 현실이다.
배당투자, 지금 배당투자 50만원으로 평생 월급 500만원을 만든다? 연금 복권 같은 소리다. 과연 가능하긴 할까, 하는 의구심과 궁금함으로 만나게 된 책이다.
배당투자라고 해서 종목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저자는 스스로 배당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어떤 마인드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투자를 해서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닌 돈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최근에 주식에 일부 투자를 하면서 분기별로 또는 1년에 한 번씩 배당금이라는 명목으로 입금된다는 메시지를 받는다. 워낙 조금 투자를 한 탓에 금액은 얼마되지 않지만 만일 투자금액이 크다면 당연히 돌아오는 배당 수익이 많을 것인데 하며 아쉬움을 갖게 한다.
하지만 투자금액이 모두 배당금으로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기업의 배당금은 회사가 벌어들인 돈의 일부를 회사의 주인인 주주에게 나누어 주기에 이러한 기업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당금에 대한 설명 그리고 실전 전략에서 돈 되는 종목을 고를 방법도 함께 소개가 되고 있다. 알아야 이해가 되는 용어 등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되어있어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배당주도 안정적이거나 공격적이거나 주식도 마찬가지이지만 성향에 따라 다르게 투자하는 방법 배당소득을 극대화하는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한 설명도 많은 도움이 된다. 풍차돌리기라는 배당금 재투자를 통해 복리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 연령별도 자산을 만들 수 있도록 재무계획 등은 경제적 자유를 조금 더 일찍 만들 수 있게 해줄 것만 같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라는 말이 있다. 매번 책을 읽으면 생각나는 말이기는 하지만 실천하기란 너무나 어려운 것 같다. 지금이라도 나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꼼꼼히 읽으면서 투자에 대한 현실점검을 해야 할 때인 것 같다.
배당투자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한 권의 책으로 기본부터 고수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