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 2030~40년에도 성장이 멈추지 않는다
오카모토 헤이하치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지상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미국주식을 이야기하면서 엔비디아, 테슬라 등의 대표주식을 빼놓을 수가 없다. 미국 주식의 미래는 어떻게 전망할까, 최근 미국의 주식에 대하여 AI거품론이냐 그렇지 않느냐에 대한 토론도 이어지며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앞으로도 상승세가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의견도 있다. 버블의 마지막 국면으로 봐야하는지, 거대한 메타 트렌드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엇갈린 의견에 대해서도 저자의 의견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워런버핏이 바라보는 애플주식, 제너스 헨더슨이 눈여겨 보는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여성 워런버핏 캐시 우드가 주목하는 파괴적인 혁신의 설명이 미국 주식의 흐름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다양한 내용과 여러 가지 상황, 그리고 앞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긍정적인 내용으로 미국의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이다. 투자는 단기적인 수익으로 또는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내용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보유하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장기 투자에 포트폴리오는 리스크를 분산시켜 무게를 덜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여러 가지 원칙이 있지만 원금손실 위험이 지극히 낮은 금융자산을 일정 금액을 확보해 둘 필요가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설명 되어있어 고민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다.

내용을 파악했다면 실전 투자에 뛰어들어본다. 새로운 NISA로 살 수 있는 미국 주식의 내용부터, 개좌개설과 거래, 그리고 중요한 세금까지 짚어주고 있다.

필자가 권고하는 SNE 포트폴리오를 더 알아봐야 하겠다. 미국 주식 및 신흥국 주식관련 종목도 소개하고 있어 접근하기 편하다라고 말하고 싶다.

아직은 배우고 익혀야 할 내용이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첫 발을 내딛으며 미국 주식의 매력적인 부분을 만나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해외 주식이라고 겁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이상적인 투자를 그리고 장기적인 기간을 염두하며 나의 투자 실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