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하늘을 나는 기린 바다숲 놀이터
메르트 아리크 지음, 후세인 손메자이 그림, 김정한 옮김 / 놀이터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책을 읽으면


함께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기린이 하늘을 난다면?


그 기린을 타보고 싶네요. ^^



제목도 예쁘고, 앞표지 그림도 예쁜 책이라


얼른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모니'입니다.



미술시간을 좋아하지만,


기린을 상상해서 그리라고 하니 어려워해요.


그리고, 자기가 그린 것은 틀렸다고 생각하고,


잘못 그렸다고 생각하죠.





그 때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십니다.


"모니, 선생님은 네 마음 속에 기발한 생각이 가득하다는 것을 잘 알아. (중략)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기린은 그림에선 현실이 될 수 있단다."


- 출처 : 본문 24쪽 내용 중에서 -



기차 모양의 기린,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기린, 구름 모양의 기린, 경찰 기린 등 여러 직업의 기린까지... 모니의 상상력은 끝없이 펼쳐집니다.




기린 케이크를 만들고, 기린 눈사람도 만들고, 


할머니께서 기린 스웨터도 만들어 주시고, ...


모니가 생각한 것들은 모두 생명을 얻어 더 빛나게 됩니다.



책의 중간에는 


그리기, 계속 상상하기, 상상력 활용하기 등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모든 것을 기린으로 합쳐서 상상하면


안 될 것이 없네요.


기린 게이머, 기린 로봇, 기린 비행기 조종사 등


상상하면 모든 것이 다 만들어질 수 있지요.


그대로 그림으로 표현하면 되고요.


책의 맨 뒤에는 부록페이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빈 종이가 6쪽 정도 들어있어요.


나도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면 바로 그려볼 수 있는 거지요.



모니는 이렇게 상상력을 펼쳐나가며 행복한 그림들을 그리다가,


꼭 기린만 그릴 필요가 없고 다른 동물을 더 그릴 수도 있다는 생각에 이르지요.


그리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요. 우리가 꿈꾸는 건 무엇이든지 그릴 수 있다고...



꿈을 꾸고, 자신을 믿고, 인내하고, 용기를 갖는 것은 참 중요해요.


그것을 알게 해 주는 이 책을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하늘을나는기린, #메르트아리크, #놀이터, #상상하는기린그리기, #상상력을열수있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