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이는 놀라운 물리학
유리 비로베츠 지음, 리사 카진스카야 그림, 김민경 옮김, 천년수 감수 / 미디어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대체 이 어려운 걸 왜 배우는 거야'라고 생각하며


물리학을 고등학교에서 배우기 시작할 때


이것이 다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고 말씀해 주신


선생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 때는 이해하지 못하고, 그 말이 무슨 뜻인지도 헤아리지 못했지요.



물리학이 우리 생활에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쉬운 언어로 재미있게 설명해준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을 고등학생 때 읽었더라면 학습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 같고,


한 번 배운 후에 읽으니까 더 기억하기 쉬운 것 같아요.




모스크바 국립대학교에서 화학과 심리학을 전공한 지은이와


같은 대학교에서 인쇄 미술을 전공한 그린이가 만나


이렇게 훌륭한 책이 탄생했어요.



각 페이지마다 그림도 선명하고 예쁘면서 내용과 딱 어울리게 표현되어 있어서 이해 쏙쏙!


내용도 실생활과 연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니 빠져듭니다.



남들보다 더 멀리 침을 뱉는 법으로 만유인력의 법칙을 설명해 주시니


제목부터 딱~ 읽고 싶지 않나요? ^^





엘리베이터에서 무중력 상태가 되며 몸무게가 줄어드는 순간에 대한 이야기,


비행기가 날게 되는 원리를 설명해 주며 베르누이의 법칙 등


새록새록 기억이 나니 신기해요.



저는 파스칼의 법칙을 그림으로 잘 그려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반지름이 20배 차이가 나는 실린더 두 개에


하나는 10킬로미터, 하나는 4톤으로 평형을 이룰 수 있다니 놀라워요.


그렇게 코끼리를 들어올릴 수 있다니~ 정말 과학자들이 이런 저런 이론을 발표하며


과학을 발전시켜나간 이야기가 모두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인류 천재들이 밝혀낸 세상이 작동하는 방식이 궁금한 청소년들과 성인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세상을움직이는놀라운물리학, #유리비로베츠, #미디어숲, #청소년추천도서, #인류천재들이밝혀낸세상이작동하는방식, #물리학재미있게배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