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1 : 우주와 지구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1
댄 마샬 지음, 김지원 옮김 / 이케이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숫자들이 날뛴다니 무슨 뜻일까 


제목을 읽고 생각할 시간이 조금 필요했어요.


생각하기 전에는 재미없는 책인 줄 알았지 뭐예요.^^



우주의 숫자들이 뭘까 궁금해서 속을 살짝 들여다 보았더니


내용도 재미있고 사진도 깔끔해서 술술 잘 읽혀지니 좋았습니다.


바로 이 책!



제목에서 우환날이 빨간 글씨로 되어있는 걸 보니,


우환날 시리즈인가 봅니다.



그 중 첫 번째 책은


우주와 지구에 관한 내용이예요.


1부는 우주, 2부는 지구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클라우스라는 지식 교육 및 설명 시스템인 우주로봇처럼 생긴 아이가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가이드해 주면서 설명해 주네요.


책 내용 전체가 설명해 주는 말투로, 대화체로 표현되어 읽기만 해도


이야기를 듣는 듯 쏙 빨려들어가서 집중이 잘 되네요.



우주의 나이는 137억 살이고, 우리 은하는 136억 살 정도 된대요.


지름은 무려 10만 광년..


우리 은하는 야만적이라 다른 은하가 가까이 오면 별과 기체들을 쪼옥 빨아먹는대요. 하하!


4000억 개의 별이 있다고 큰 숫자로 써 주셔서


시각적으로도 오래 기억될 것 같아요.




블랙홀에 대한 이야기도 실감나게 표현해 주셨어요.


태양보다 400만 배 질량이 무거운 블랙홀도 있다니 대단하네요.


우리 은하에 1억 개가 넘는 블랙홀이 있고요. 와우!



오스트레일리아 사람들에게 달이 거꾸로 보이는 이유가 남반구, 북반구 때문이라는 것도 배우고, 우주에서 나이를 천천히 먹는 이유가 '시간 지연'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태양에도 비가 내리고, 토성과 목성, 해왕성에서는 다이아몬드가 비처럼 떨어진다니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들을 읽으며 한층 우주에 관심을 갖게 되네요.



지구와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배울 수 있는데요,


공룡이 살던 시기에는 하루 23시간이었는데


지금은 56분이나 느려져서 24시간이 된 거라고 해요.



지구의 나이는 45억 살이고, 


지구에는 3조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나무가 없던 시절에는 8미터 거대 버섯들이 있었다니 신기해요.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21개 나라에 사는 사람 수가 


그 외에 사는 사람들 수보다 많다니...


면적은 6분의 1밖에 안 되는데도 말이죠.


정말 놀랍고 신기한 내용이 많네요. 



잘 알지 못했던 지구에 대한 여러 지식들을 쉽게 풀어쓴 이 책을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우주에는환상적인사실과숫자들이날뛰고있어, #우주와지구, #댄마샬, #김지원, #이케이북, #우주에대한환상적이고놀라운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