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2
해피이선생 지음 / 맘에드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가지 창의력 표현 글쓰기가 가능한 책이 출간되었어요.


자기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책을 따라하다보면 저절로 잘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시리즈 두 번째 책입니다.


유튜버 <해피이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셨네요.


누적 조회수 750만 뷰라니, 와우!



문해력, 어휘력, 표현력


모두 키울 수 있는 책이라고 해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어요.





1부는 생각을 표현하는 글쓰기를 배워요.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몸 중에서 소중한 부분, 산과 바다 중 내가 좋아하는 곳 등


문제를 읽고 답을 하기 전에


예시 답안을 보면서


나의 생각도 그러한지 다른지 비교해 볼 수 있고,


나의 선택에 대한 이유를 쓸 때 역시 예시답안이 있어서


비슷한 형식으로 써 볼 수 있으니 좋네요.



나의 생각을 한 편의 글로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유 뿐만 아니라


그 곳이 아플 때 일어날 일, 그 곳에서 있었던 재미있던 일 등


생각을 확장해 볼 수 있어요. 




2부는 사회성을 키워주는 글쓰기를 배워요.


내가 좋아하는 친구, 친구가 마라탕을 먹자고 할 때,


친구가 내 별명을 부르며 놀릴 때,


친구가 새치기할 때, 친구가 시비를 걸 때,


친구에게 말실수 했을 때 등


여러 상황들을 제시해 주셔서 생각하며 글로 표현할 수 있었어요.


내 자녀가 매일 스마트폰만 들여다 볼 때를 생각하며 글을 쓸 수도 있고,


가장 후회되는 순간에 대해서도 떠올리며 글로 잘 표현해 볼 수 있어요.



3부는 상상력이 자라는 글쓰기를 배워요.


사람이 아닌 무언가로 변신한다면, 대통령이나 선생님이 된다면,


갑자기 10억이 생긴다면, 수도꼭지에서 콜라가 나온다면 등


상상을 하면서 자기의 생각을 활짝 펼쳐봅니다.



기발하고 엉뚱한 질문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글을 쓰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이 책을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쓰다보면저절로창의력이자라는글쓰기, #해피이선생, #맘에드림, #이상학, #문해력을키우는어린이02, #50가지창의력표현글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