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부자 할머니
박지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이야기를 소설책 형식으로 읽어본다면 더 술술 잘 읽혀지고 재미있을 텐데 하는 생각을 했는데, 바로 이 책이네요. ^^



이 책은 주인공 '지윤'이 동네에서 우연히 부자 할머니를 만나고,


서로 친구가 되어가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배우는 형식으로 전개됩니다.




삭막해져가는 요즘 시대에 더 따뜻하게 다가오는 이야기이고,


정말 이렇게 편한 관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윤이 맨 처음 사회생활해서 모은 돈을 사기당한 경험을 말하고 


부자 할머니께서 지윤에게 자기가 알고 있는 부자되는 법을 알려주실 때,


여자들에게 운전은 필수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죠.



"사람들이 생각하는 불가능한 일의 90%는 마음을 먹지 않아서 못하는 일이야."


- 출처 : 본문 70쪽 내용 중에서 -



할머니에게 하나씩 배워나가며 지윤이 일기를 쓰며 정리하는 형식으로 한 장의 이야기가 끝나는데요. 돈을 무조건 아끼는 것이 아니라 투자하여 돈을 불려나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경제 공부를 할 때에는 유튜브 보다 책을 먼저 읽어야 하고, 특히 재테크 책보다 철학 책을 먼저 읽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꿰뚫어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부분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세상을 보는 눈을 크게 갖고 마음을 넓게 가지면서 부를 축척해나가는 기본을 가르쳐 주시니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부동산 공사장과도 인연이 닿아 여러 이야기를 서로 나누게 되는데 모두 실제 대화를 그대로 써 주신 듯한 형식이라 이 대화에 참여하는 느낌으로 집중해서 금세 읽을 수 있었어요.



부동산은 자녀 학령기에 갈아타고, 노후 거주용이나 자식 증여용(재개발, 재건축), 그리고 임대용 현금 흐름 등 긴 호흡으로 다양하게 아이디어를 짜 보는 게 좋다는 말씀을 지윤에게 해 주시는데,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에게도 함께 가르쳐주시는 것 같아요. ^^



이 외에도 신상품을 사는 것보다 가격 차이가 나면서 성능은 비슷한, 시간이 좀 지난 제품으로 사는 것이 좋다는 것, 저글링 투자법, 공모주를 바로 오전에 처리하는 것, 자기만의 공간을 갖는 것, 작은 성공의 경험을 많이 갖는 것 등으로 부자 할머니가 가르쳐 주신 여러 가지 덕분에 지윤이도 부자할머니가 되어가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하나씩 이루어나가네요.



지윤과 부자할머니의 대화를 읽으며, 경제멘토를 만나 부자의 꿈을 이루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나의꿈부자할머니, #박지수, #메이트북스, #경제소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