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2.8 독서평설 2022년 8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독서평설 좋은 건 이미 알고 있는 사실!

초등 독서평설도 좋아서

꾸준히 보고싶답니다.

이번 8월호에도 알찬 이야기가 가득해서

읽고 있는 중입니다.


 

매월 발행되는 잡지이고,

읽고 생각할 거리가 풍부해서 하루에 다 읽지 않고 조금씩 천천히 읽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마음 딱 아시고 달력에 스케줄표로 정리해서 그 날 읽을거리를 알려주시니 표를 매일 들여다보고 하나씩 읽으면 되기에 부담없이 조금씩 매일 읽고 있습니다.

 


 

8월호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해요.

특히, 광복절을 맞아 일제강점기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김소월, 현진건, 한용운, 이상, 이육사, 윤동주, 나헤석, 이중섭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어요.

살짝만 알고 있던 이야기들을 더 자세히 알게 되기도 하고, 전혀 몰랐던 이야기들도 새로이 알게 되니 여러 가지 알게 되는 것들이 많아지네요.

강을 왕복하는 데 걸린 시간을 구하는 안쌤의 영재 수학 퀴즈도 있는데,

강물, 유람선, 자전거의 평균 속력으로

두 어린이의 속도를 비교해 보았어요.

제가 푼 답이 맞아서 정말 기뻤답니다.

독서평설로 독해력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수학 문제도 풀며 창의력을 키우고,

사회, 과학,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읽을 거리가 있어서

다방면에 걸친 폭넓은 지식을 갖게 되니 안 읽을 수 없죠.

유리 공예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겼고,

마리넬 수묵 우발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또,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독서토론 이야기들도 재미있어요.

특히, 제가 독서평설을 좋아하는 이유는

맨 뒤에 있는 부록이랍니다.

'초등독평 더하기+'에서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서

조금 더 꼼꼼하게 읽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거든요.

하루 10분 독서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독해력을 키우고 싶은 초등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초등독서평설, #지학사, #초등독평더하기, #독서학습월간지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