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세계사 인물사전
야마사키 케이치 지음, 이유라 옮김 / 로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읽으면 평생 기억에 남는다니,

이 책의 광고에 솔깃하면서도 살짝 의심이 들긴 했는데

다 읽고나니 역시!

제 상식을 여러 단계 상승시켜 준 고마운 책을 소개합니다.

모두를 위한 세계사 인물사전입니다.

이 책을 통해 세계사의 흐름도 배울 수 있고,

그 시대의 관련 인물들 중심으로 사건도 잘 기억할 수 있어요.

1장은 고대부터 중세까지의 유럽입니다.

이름만 알고, 어떤 분인지는 자세하게 알지 못했는데,

이 여러 유명한 분들에 대해 매우 자세하고 핵심적으로 파악하며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책이라

큰 도움 받을 수 있었어요.

카이사르는 로마의 독재자로 클레오파트라와 결혼해서 아들을 낳았군요. '주사위는 던져졌다', '브루투스, 너마저!' 등 그가 남긴 유명한 명언들과 관련 유래들도 읽어보니 재미있어요.

2장은 고대부터 오스만 제국까지의 중동, 3장은 고대부터 무굴 제국까지의 인도, 4장은 고대부터 청 왕조까지의 중국, 5장은 하나되는 세계, 6장은 혁명의 시대, 7장은 제국주의와 세계 대전, 8장은 근대 중동과 인도, 9장은 근대 중국, 10장은 현대 세계사에 대한 내용으로 이렇게 시대적으로 인물들을 구분하여 정리해 주셨어요..

근대 중동과 인도 부분에서 이집트 무함마드 알리 왕조의 창시자인 무함마드 알리에 대해서 배워보아요. 이집트의 근대화에 힘쓰고, 영토를 확장한 분이군요.

이집트의 부국강병을 이끌고, 유럽식으로 개혁하는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한 분이라는 것을 배웠어요.

이름 정도만 알았던 많은 유명한 분들의 업적과 일생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이름도 잘 몰랐던 많은 유명한 분들에 대해서도 세계사를 주름잡는 이유와 관련 사건들, 여러 에피소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등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이 책이 매우 의미있습니다.

인물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배경 지식을 넓히며 세계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세계사를 주름잡았던 여러 사건들과 관련한 사람들에 대해서 자세히 배우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모두를위한세계사인물사전, #야마사키게이이치, #이유라, #로북, #즐겁게배우는세계사, #교과서에없는에피소드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