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2.7 독서평설 2022년 7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독서평설이 200호라는 사실, 아시나요?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독서학습 월간지랍니다.

그 명성 이미 알고 있었으나

이번에 꼼꼼하게 읽고 나니

역시! 독서평설! 엄지척!

손들게 만드네요.

200호 축하합니다! ^^

독서를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여러 이야깃거리들이 풍부해요.

읽으면서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하여 독서하니까

문해력도 저절로 길러집니다.

이래서 독서평설 독서평설 하는 거군요.


최근 사회 이슈가 되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부터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하나의 글만 읽어도 새로운 정보들을 많이 습득해요.

다방면으로 금방 똑똑해지는 신기한 책이네요.

이번 200호 특집으로는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해요.

독서토론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고,

'수학기호공작소', '폴리오미노'의 모양 등 수학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 글도 있고, '농부가 되어 보았다', '씨앗으로 지구를 지켜요', '우주에서는 어떻게 생활할까', '혼합물의 분리', '별의 탄생' 등 과학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 글들도 있지요. 세계사, 세계도시탐험, 한국사 관련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가득해서 사회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마지막 부분에 있는 '초등 독평 더하기(별책부록 워크북)' 입니다. 바로 앞에서 읽은 내용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얇은 책이 뒤에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한 달 동안 어느 부분을 어떻게 읽으면 되는지 앞부분에 달력스케줄표인 '독서 다이어리'가 있고, 그 스케줄대로 하루에 하나의 글만 정독해서 읽고 문제를 풀면서 한 번 더 꼼꼼하게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스스로 학습하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이번 기회에 정기구독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하루 10분 독서로 미래를 바꿀 수 있도록 돕는 초등독서평설을 초등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초등독서평설, #지학사, #200호특집, #여름방학사용설명서, #초등독평더하기, #독서학습월간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