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굿즈의 탄생 - 내가 만든 캐릭터 굿즈로 판매까지 합니다
최길수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귀여운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살고 있어요.
아이는 그리고, 또 그리고...
저는 그 작은 그림들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버리지 못하고...
뭘 해주긴 해 주고 싶어서 모으고 모으고... 
그런데 너무 많아서...

그러다가 정말 "심봤다!" 외치고 싶은 심정으로
이 책을 만났습니다.



20211112_164118.jpg

인생 굿즈의 탄생
(최길수 지음 / 21세기북스)

앞표지만 보고도 헉! 놀라서 입이 떡 벌어집니다.
"내가 만든 캐릭터 굿즈로 판매까지 합니다."
라는 문구에 깜짝 놀랐어요. 와우! 
내가 디자인하여 나만의 캐릭터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것도 놀라운데,
그것을 판매까지 할 수 있다니!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길을 발견한 느낌으로
눈 크게, 동그랗게 뜨고 이 책을 읽어나갑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캐릭터 만들기, 나만의 캐릭터로 발전시키기, 디지털 페인팅, 굿즈 만들기, 판매하기.
정말 어느 부분 하나 놓칠 수 없을 정도로 제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요. ^^


20211112_164558.jpg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십니다.
우리 아이는 미리 만들어 놓은 캐릭터가 워낙 많아서 추려내기만 하니 걱정이 없지만,
이 기회에 저도 만들어볼까 생각하여 천천히 읽으며 아이디어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마인드맵을 활용하는 부분을 잘 읽고 따라하면서 도움받았습니다.


20211112_164625.jpg


호감가는 동물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도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단순화, 강조, 생략할 부분들을 생각하며
토끼가 점점 귀엽게 변신해 나가는 과정도 보여주시니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20211112_164647.jpg


보조 캐릭터가 왜 중요한지 알려주시고,
예시 그림들로 이해가 쉽게 설명해 주셨어요.

예쁜 그림들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을 생각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니 잘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저도 용기내어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특히, 포토샵을 활용하는 부분을 따라하기 쉽도록 한 단계씩 차근차근 설명해 주셨네요.


20211112_164706.jpg


본격적으로 굿즈를 만드는 과정도 매우 자세하게 소개해 주셨어요.
명함, 그림엽서, 카드, 떡메모지, 달력, 핀버튼, 셀프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에코백, 폰케이스, 그립톡, 마우스패드, 머그컵...  정말 실생활에 자주 쓰는 물건들을 내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니, 읽는 내내 즐겁습니다. 꼭 따라할 거예요! ^^

264쪽 부록 세 번째 내용에서 굿즈 제작업체들을 굿즈별로 정리해 주셨는데,
정말 많은 업체들이 있네요.
일단 우리 아이는 마스킹테이프를, 저는 마우스패드를 만들어 보려고 
추천해 주신 업체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업체를 골라보았습니다.


20211112_164740.jpg


작품을 만든 후, 여러 전시회에도 참가하고, SNS 도 운영하며 홍보 하는 방법도 자세히 배워보았어요. 소량 굿즈 제작 플랫폼을 이용하는 팁과 주문이 들어온 후에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고 알려주셔서 관련 플랫폼 검색 후 개설하여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캐릭터와 굿즈 사이에 일관성과 조화가 있어야 합니다. 캐릭터와 굿즈는 하나의 가족이자 언어입니다. 또한 캐릭터를 더욱더 꽃을 피우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본문 125쪽 내용 중에서 -
 
나만의 캐릭터로 실생활 굿즈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얼마나 기쁠지 생각해 보면서,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았습니다. 캐릭터 구상에서 디자인, 제작, 판매까지 굿즈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인생굿즈의탄생, #21세기북스, #캐릭터굿즈, #굿즈제작, #나만의굿즈, #내가만든캐릭터로굿즈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