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 당신의 일상을 빛내주는 레진아트 클래스 탐탐 4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작은 악세사리 만드는 유튜브 영상을 즐겨봅니다. 

남이 만들고 있는 거 보는 게 재미있냐고 물어봤더니,

자기도 나중에 저렇게 똑같이 만들어야지 생각하면서 보는 거라 재미있대요.


요즘은 레진아트 관련 영상을 많이 보기에 

"레진 아트가 뭔지 아니?" 

라고 우리 아이에게 물어보니, 


"몰라요. 그냥 예뻐서 보는 건데요. 레진 아트가 뭐예요?" 

라고 저에게 다시 묻습니다.


저는 "나도 몰라." 라고 대답했는데, 우리 아이가 크게 웃습니다. 

잘 알면서 물어보는 사람처럼 물어봤다네요, 제가...^^


그래서 이번 기회에 레진아트에 대해서 잘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좋은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았어요.



20211001_150040.jpg

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21세기북스)


레진(Resin)은 합성수지의 액체상태를 말하는 거래요. 합성수지는 고무나 플라스틱을 말하는 거고요. 그래서 레진을 굳히면서 예쁜 공예품들을 만들 수 있는 거죠.

유튜브 영상 속에서 맑은 물처럼 보이는 것들을 틀에 부어서 굳히던데 그것이 플라스틱이 되면서 멋진 악세사리로 탄생하는 거군요.

이 책의 앞표지만 봐도 얼마나 예쁜 작품들이 탄생하는지 바로 알 수 있어요. ^^


20211001_150327.jpg


책을 읽기 시작하자마자 레벨 체크리스트가 나옵니다.

레진아트에 대해서 얼마나 아는지, 관심있는지를 확인해 보아요.

빙고 결과가 몇 줄이냐에 따라서 눈팅러부터 공예 작가님 수준까지 나뉘어지네요.

저의 단계는 비밀입니다. ^^


20211001_150357.jpg


우리 아이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을 즐겨 보는데요,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을 해 주셨네요.

예뻐서, 힐링이 되어서, 배우고 싶어서 등 여러 이유로 

레진아트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거군요.


20211001_150420.jpg


이 책의 작가님이 운영하는 '마니랜드' 채널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상 순위도 알려주시네요.

우리 아이가 이 영상들 순서대로 다 찾아볼 거래요.^^


1위의 케이크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작지만 실감나게 생크림까지 잘 표현한 부분들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199쪽 우측 상단의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어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20211002_074650.jpg


유튜브 영상처럼 여러 작품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만드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주시는 것은 물론이고,

이렇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재료에 대한 소개도 자세하게 안내해 주십니다.


UV레진과 2액형 레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잘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레진이 굳을 때 미세한 가스가 발생하므로 환기가 중요하다는 것과 장갑, 방독 마스크, 보호안경 등 안전장비도 잘 갖춰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20211002_074714.jpg


레진아트를 위한 준비물들, 여러 도구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저는 레진과 몰드만 있으면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공병, 공예용 주사기, 핀셋, 스푼, 테이프, 매트, 온열 코스터, 

라이터, 힛툴, 오링반지, 롱노즈, 사포, 에탄올, ... 와우! 

너무 많아서 여기에 다 쓰지 못했어요. 


보조도구들이 꽤 되네요. 

사진으로 설명해 주셔서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0211002_074820.jpg


책의 뒷부분에는 실리콘 몰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정말 대단하죠.

슈링크 페이퍼로 파츠 만드는 방법, 데코덴 생크림 본드로 생크림 효과를 만드는 방법도 알 수 있어요. 마니랜드는 현재 유튜브 채널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클래스부터 쇼핑몰까지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네요. 취미가 직업으로 이어지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이 책에는 투명한 레진아트 작품 10개, 파스텔 레진아트 작품 10개, 비비드 레진아트 작품 10개, 이렇게 총 30개의 작품이 유튜브 보듯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잘 소개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는 이 중에서 홀로그램 나비 선캐처가 너무 예쁘다면서 꼭 따라하고 싶다네요. 자세하게 가르쳐주는 책 덕분에 용기내어 따라해 봐야겠습니다.


레진아트 작품 만들기 노하우와 꿀팁이 궁금한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놀러오세요레진아트공작소, #마니랜드, #박지인, #21세기북스, #레진아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