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코딩 탐정단 1 - 화재 편 코딩 학습만화 시리즈
박정호 외 지음 / 생능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트리 코딩 좋아하는 우리 아이 위해

이 책을 준비했어요. ^^



20210731_221605.jpg

엔트리 코딩 탐정단 (1) 화재편

(박정호, 문찬규, 임우열, 강태준 지음, 생능출판)


이 책은 모두 3권의 시리즈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첫 번째 책인 '화재편'을 읽어보았어요.

엔트리 사용법과 순차, 조건, 반복 구조와 같은 알고리즘 기초 개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권 박물관 편, 3권 대탈출 편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얼른 읽어봐야겠어요. ^^


20210802_065350.jpg


내용은 재미있는 학습만화예요.

만화를 재미있게 읽어나가면서 공부도 하니 1석2조! ^^


이 책의 주인공은 6학년 소년 '타미'입니다.

친구 정이네 집에 놀러갔는데 

집에 도둑이 들어왔던 흔적이...

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인데,

친구들과 힘을 합쳐 똑똑하게 잘 헤쳐나가는 모습이 멋지네요.


20210802_065405.jpg


범인이 정이네 집 CCTV를 해킹하여 오늘의 기록이 없어요.

다행히 어제의 기록이 있기에 

정이 아빠 방의 어제 모습을 영상으로 보고,

현재의 방과 무엇이 달라졌는지 비교하면서

없어진 물건을 찾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이럴 때 코딩이 필요한 거죠.

돋보기를 클릭하면 달라진 그림을 구분할 수 있도록 간단히 코딩하는 방법을 배워요.

코딩하는 순서와 반복해야 하는 이유 등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네요.

QR코드나 웹주소로 완성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만년필을 딱 누르니까 정답이라고 나오네요. ^^


20210802_065501.jpg


책의 뒷부분에는 워크북이 있어요. 앞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더욱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알려주십니다. 긴급 대피 방송 만들기, 화재진압시스템 오류 수정, 위치추적시스템 만들기 등 어려운 도전미션도 있어요. 예제파일을 주시고, 그림으로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니 따라하기 어렵지 않아요.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엔트리 코딩을 배우며 따라하기 쉬운 이 책을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엔트리코딩탐정단, #화재편, #생능출판, #박정호, #문찬규, #임우열, #강태준, #코딩학습만화, #초등컴퓨팅교사협회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