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가 쉬워지는 초등 맞춤법 사전 교과서가 쉬워지는 시리즈 1
이미선 지음, 권석란 그림 / 미래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1학년 때도, 2학년 1학기에도

학교에서 받아쓰기평가에 임하느라

열심히 따라서 쓰고 외우더라고요.

그러면서 맞춤법에 저절로 관심을 갖게 되었죠.


학교의 교과서에 맞춰 정해진 문장들로 평가하기 때문에

필수 맞춤법 수준으로는 꽤 아는 것 같은데,

아이가 일기를 쓰며 자기 생각을 쓸 때에는

쉬운 맞춤법도 아직 틀리는 경우가 많네요.


맞춤법을 보다 정확하게,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좋은 책을 만나 소개합니다.



20210708_213445.jpg

국어가 쉬워지는 초등 맞춤법 사전

(이미선 글, 권석란 그림, 미래주니어)


저는 최근 미래주니어 출판사에서 출간하는 어린이책들에 관심이 많아요.

책 내용이 재미있고

어린이 수준에 맞아서 우리 아이가 좋아하더라고요.

이 책 역시 어린이들에게 딱 필요한 책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어린이에게만 유용한 책이 아니더라고요.

저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어른인 저도 헷갈릴 때가 많은 맞춤법들이 있는데

이 책 덕분에 고개를 끄덕이며 독서하고 있고,

머리 속에 쏙쏙 넣어서 다시는 틀리지 않고 싶네요. ^^

우리 아이는 처음 배울 때 확실하게 배워서

저처럼 틀리지 않게 되길 바라며 아이와 여러 번 읽어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틀리기 쉬운 ox 맞춤법, 뜻이 서로 다른 맞춤법, 꼭 알아야 할 띄어쓰기, 예쁜 우리말 익히기 이렇게 4가지로 분류되었고, 각 장은 사전답게 맞춤법의 글자가 ㄱ부터 ㅎ 순서로 정렬되어 있네요.


20210708_213922.jpg


1장에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을 ox로 배웠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비슷한 말 중에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한 단어가 있지요.

ox로 간단히 알려주시니 이해가 수월해요.


저는 얼마전에 '내로라하는' 맞춤법을 제대로 알고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 다시 보니 반갑네요.

우리 아이는 이 단어를 처음부터 확실하게 배워서

저처럼 틀린 기억으로 오래 생활하지 않게 될 것 같아 기뻐요. ^^


20210708_213947.jpg


2장 뜻이 서로 다른 맞춤법에서

우리 아이가 얼마 전에 헷갈려했던

'갖다'와 '갔다'를 자세하고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는 '아하, 이렇게 다르구나!' 외치며 이해하고 

기억하기 위해 노력하더라고요.


각 표현들의 예시문장도 포함되어 있어서

그 단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도 잘 알 수 있었어요.


20210708_214019.jpg


3장 꼭 알아야 할 띄어쓰기 부분은 제 마음에 쏙 드는 부분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마다 이게 맞나 저게 맞나

오타 검색도 해 보고, 인터넷 검색도 하는데

제가 궁금한 내용들이 여기 모두 모여 있는 듯 해요.

우리가 자주 쓰는 말 중에서 틀리기 쉬운 말들을 모아

알차게 배운 느낌입니다. ^^


4장에서는 예쁜 우리말도 배울 수 있어요. 요즘 비가 조금 오다가 말다가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에서 '먼지잼'이라는 말을 배운 후로 우리 아이가 자주 사용하네요. ^^


부록에는 한자어 고쳐쓰기, 일본 말 고쳐쓰기, 틀리기 쉬운 외래어, 문장 부호 익히기, 찾아보기가 있답니다. 일본말과 외래어도 보다 바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맞춤법과 띄어쓰기 630개를 정확하게 익혀서 국어가 쉬워지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국어가쉬워지는초등맞춤법사전, #이미선, #권석란, #미래주니어, #교과서가쉬워지는시리즈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