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5
박용찬 지음, 정종석 그림, 김은경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와대를 견학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최소 열흘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면 청와대를 관람할 수 있대요.

코로나 끝나면 저도 우리 아이와 함께 가보고 싶네요.


어린 시절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는 어린이들이 참 많죠.

한 나라를 이끌면서 대표한다는 것이 멋있어 보이니까요. 그러나, 우리 사회의 여러 상황과 장면에서 대통령의 역할들이 보여질 때마다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진다는 걸 차차 알게 되더라고요.


청와대에는 대통령 말고도 대통령을 돕는 여러 분들이 계실 텐데 정확하게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어떤 일을 하시는지 알고 싶어서 우리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20210702_113334.jpg

Job?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박용찬 글, 정종석 그림, 김은경 감수, 국일아이)


저는 <미래탐험 꿈발전소 Job? 시리즈>를 좋아해요. 플라잉카 전문가, 사물인터넷 전문가, 가상증강현실전문가, 스마트헬스케어전문가, 로켓탐사선 전문가, 신재생에너지전문가 등 새롭게 알게 된 직업이 정말 많답니다. 

우리 아이도 직업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워나갈 때 이 책들 덕분에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꿈을 설계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여러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읽고 있답니다.


이번 책에서는 청와대에서 일하시는 분들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청와대는 대통령 말고도 여러 다양한 직업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함께 나라의 일을 위해 함께 힘쓰고 계신다는 걸 알게 되었지요.


20210702_121437.jpg


이 책은 학습 만화입니다. 만화라고 무조건 멀리하던 시대는 지난 것 같아요. 알찬 내용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좋은 내용의 학습만화는 우리 아이에게 권하고 있답니다.


반장선거에서 떨어진 태우가 청와대에서 일하고 계신 자신의 친척 덕분에 청와대에 관심을 갖게 되고, 같은반 친구들과 함께 견학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대통령도 우연히 만나게 되고, 함께 사진도 찍죠. 우리 아이가 부러워하네요. ^^


태우는 친구들과 함께 역할극을 하면서 대통령과 여러 직책들이 하는 일들을 간접경험해 보았어요. 대통령 역할을 맡게 된 태우가 비서실장, 국무총리 등의 역할을 친구들에게 주면서 대통령에게 공무원 임면권 등 여러 권한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환경오염문제, 사교육문제, 대북문제 등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면서 해결방안도 함께 모색한다는 걸 알게 되었죠. 긴급상황이 발생하여 미리 생각하지 못했던 일도 처리해야 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늘 노력해야 하는데 역시 이 모든 것들이 대통령 혼자서가 아니라 대통령을 돕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20210702_121507.jpg


만화의 한 부분이 끝날 때마다 

'정보 더하기' 코너에서

자세하게 요약정리 설명해 주셨어요.


청와대, 역대 대통령, 비서실 조직도, 정부 조직도 등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20210702_121527.jpg


마지막 부분에는 이 책의 다른 시리즈처럼 역시 워크북이 준비되어 있는데,

24쪽 분량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다시 한 번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청와대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다양한 직업이 궁금한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Job나는청와대에서일할거야, #미래탐험꿈발전소, #국일아이, #미래직업체험워크북, #박용찬, #정종석, #김은경,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