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 서울대생 13인의 독서이력
김선민 외 12인 지음 / 리딩엠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문이 불여일견!

초등학교 시절 독서가 중요하다는 말을 백번 들었지만,

이렇게 딱 제 눈앞에서 실제 경험담 책을 보게 되다니!

너무 놀랍고, 안 믿을 수가 없네요.


20210626_190229.jpg

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저자 김선민 외, 리딩엠)


이 책에서는 서울대생 13인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초등학교 시절 책읽기를 어떻게 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공부와 자신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줍니다. 그래서, 책을 들자마자 빠져들며 끝까지 한 번에 다 읽어버렸답니다.


이 책을 출판한 ㈜리딩엠은 대치, 도곡, 역삼, 삼성, 송파, 목동, 평촌 등에서 책읽기와 글쓰기 교육센터를 운영하면서 독서활동 관련 전문도서를 출판하고 있어요. 독서를 전문으로 하는 기관에서 출간한 책이라 그런지 제가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한 답이 많이 실려있네요. ^^ 초등 자녀를 둔 부모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시리즈라는 앞표지의 문구가 괜히 있는 게 아니군요. 정말 읽는 내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10626_190307.jpg


<초등 독서로 쌓은 배경지식이 중.고등학교 수업 이해능력을 결정한다>는 글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 역사 과목을 매우 싫어했었는데, 정말 어린 시절에 역사관련 책을 거의 읽은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아는 게 없으니 당연히 알아듣는 것도 없었을 것이고, 그래서 재미없을 수 밖에 없던 거였구나.' 깨달으며 반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는 절대 그런 일 없게 해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20210626_190345.jpg


중.고등학교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은 초등학교 시절에 책을 많이 읽어서 독서습관도 잡고, 배경지식도 늘려야 한다는 이야기에 공감합니다.


서울대생 13인이 각각 자신이 초등학교 1학년부터 학년별로 주로 읽었던 책들을 소개해 주시는데, 따라하기 쉽도록 자세하게 알려주시니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지금 우리 아이에게 딱 적절한 책들을 제공해 주면서 가르쳐 주신 길만 쭉 따라가 보려고 합니다. 최근 우리 아이는 위인전에 관심이 있지만 잘 보려고 하지는 않던데, 조금 더 아이 수준에 맞는 책으로 잘 골라서 재미있게 읽는 환경 제공해줘야겠습니다.


독서는 훗날의 공부에도 도움을 주고, 열린 마음을 갖게 하죠. 독서 이력은 진로 결정에도 도움을 주고요. 평생의 독서습관이 초등 시절에 형성되었다고 인증해주는 13인의 서울대생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본 서평단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초등시기나는이렇게책을읽었다, #서울대생13인의초등독서이력, #서울대생의초등독서발자취, #김선민, #리딩엠, #책읽기전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