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마음학교 시리즈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어린 시절 심리테스트 좋아했던 것 같아요.

물론, 지금도 좋아하지요. ^^

무인도에 어떻게 갈 거냐, 뭐 갖고 갈 거냐 등을 생각해서 답하면

그것이 저의 어떤 심리를 나타내 준다고 알려주니 재미있더라고요.


심리 말고, 성격도 좀 테스트해 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곤 했는데

이렇게 딱 책으로 만나니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올드스테어즈 책 좋은 줄 원래 알고 있었지만,

이번 책도 정말 좋아요. ^^


20210626_190547.jpg

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올드스테어즈)


자기의 성격에 대해서

스스로 객관적으로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좋은 책 덕분에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게 되네요.


저도 우리 아이 옆에서

함께 책을 읽으며 구경하다가

아이가 성격테스트할 때,

저도 따로 테스트해 보았어요.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구경만 할 수는 없겠더라고요.^^


20210626_190753.jpg


책을 펼쳐서 앞쪽에 준비된

<성격테스트 사용 방법>을 읽으며

책을 어떻게 읽어나갈지 배웁니다.


우리 아이는 예시로 보여지는 문제들을 보면서도

두 가지 선택사항 중에 더 끌리는 쪽을 손가락으로 짚어봅니다.

한 문제도 놓칠 수 없다면서! 하핫...


"세상에 안 좋기만 한 성격은 없어. 

모든 성격에는 장점이 있는 거야!"

- 출처 : 본문 17쪽 내용 중에서 -


성격테스트 인트로 부분에서

성격은 수십 가지라는 것,

자신의 여러 성향들로 숨은 장점까지도 알게 된다는 것 등을 알게 되었어요.


20210626_190800.jpg


테스트는 정말 재미있어요. 

빠져듭니다.

심리테스트처럼...


만화를 읽다가

주어진 상황에서

자신은 A 와 B 중에 어떤 선택을 할 지 고민해요.

고민의 어려움 줄여주시려고 A 와 B 로 선택할 때 5단계로 나눠주셨네요.

그 다섯 단계 중에 자신의 생각이 어느 정도에 더 치우치는지 골라보고

그 네모칸에 체크해요.

점수는 0, 1, 2, 3, 4, 이렇게 5단계의 점수가 있는데,

반대의 성격을 나타내는 단어가 있다면

반대쪽 입장에서 볼 때는 4, 3, 2, 1, 0 이렇게 자동으로 반대 점수가 됩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상황으로 문제를 4개 풀면

한 문제에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점수는 4점이니까

총점의 최대 점수는 16점이 되겠죠.

그렇게 하나의 성향에 대해서 자세하게 자신의 성격을 파악합니다.

이렇게 30가지 성격테스트를 마친 후에는,


20210626_190814.jpg


나의 성격이 어떤 유형일지 체크해 봅니다.

외향성과 호기심의 평균점수가 개구쟁이형이고,

승부욕과 자존심의 평균 점수가 고집쟁이형이고,

예민성, 신중성, 소심성, 비관성의 평균 점수가 근심걱정형이군요. ^^


이렇게 점수 계산을 다 하고,

나온 점수들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가

바로 자신의 성격 유형이 된답니다. 와우!

우리 아이는 나누기를 아직 몰라서

제가 옆에서 도와주며 함께 계산했어요.


20210626_190903.jpg


테스트 결과에 대한 설명도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22가지 성격의 유형에 대하여 어떤 장점이 있는지 소개해 주고,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이 책은 현재의 자신에 대한 상태 분석에도 효과가 있겠지만,

다른 사람의 성격을 이해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격을 바꿔나가고 싶을 때도

그 성격의 유형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사고하는지 파악하여

따라해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고요.^^


성격테스트로 자기 성격의 장단점을 알고, 특히 장점을 활용하여 빛나는 미래를 준비하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나의미래를맞혀봐, #성격테스트, #올드스테어즈, #숨은장점찾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