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20
박연아 지음, 김대지 그림, 오종석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미술시간에 <상상화그리기> 무엇을 그리셨나요?
저는 자동차가 하늘을 나는 상상이나 물 속에 사람들이 사는 상상 등을 했었던 것 같아요. 친구들도 우주로 여행을 가거나 하늘을 날아다니는 사람들 상상을 많이 했었던 것 같고요. 그런데,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더이상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된다고 하니, 관련 직업들의 전문가들이 많아질 것 같아 놀라운 마음에 얼른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 덕분에 아이 뿐만 아니라 저도 똑똑해졌습니다.

 

20210607_124422.jpg

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박연아 글, 김대지 그림, 오종석 감수 / 국일아이)

자동차가 땅에서만 다녀도 서로 꽝 부딪쳐서 교통사고가 일어나기도 하기에, 하늘을 난다면 길이 없어서 더욱 복잡해지지 않을까 이런 상상도 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실현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면서 영원한 상상으로 남을 거라고 믿었죠. 그런데, 하늘을 나는 자동차, 말 그대로 '플라잉카'가 실제 있다니 정말 신기해요.

이 책은 준아, 솔이, 영민이 이렇게 3명의 어린이가 한강공원에서 드론을 구경시켜 주시는 준아 삼촌 덕분에 관련 이야기들을 나누게 됩니다. 드론이 곤충의 수컷을 칭하는 영어단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드론 축구가 우리 나라에서 처음 개발되었다는 이야기는 자랑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


20210612_230248.jpg


드론 택배는 현재 30분 내로 2.26kg 이하의 물건을 배달해 주고 있대요. 와우! 삼촌은 아이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다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바깥 생활도 힘든 아이들을 위해 삼촌이 일하는 회사로 초대해 견학시켜주시겠다고 약속해요. 삼촌은 플라잉카 개발자로 일하고 계시기에 여러 가지 관련 이야기를 들으며 내용이 전개됩니다.

이 책은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만화이고, 책 내용 중간에 핵심 용어들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저절로 공부가 된답니다. 자동차가 처음 만들어진 게 1885년이고, 37년 후 1917년 세계 최초의 플라잉카가 만들어졌다는군요. 와우! 그 역사가 벌써 100년이 되어가니 놀랍습니다. 2025년에 플라잉카가 상용화될 것이고 2030년에는 25만 대에 이를 것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제가 어린 시절 걱정했던 하늘의 교통 관련 법규 역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에 안심입니다. 우리 정부는 2025년까지 교통체제를 정비할 거래요. ^^


20210612_230326.jpg


책 내용 중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정보더하기' 코너가 있어요.
플라잉카의 개념과 특징, 역사, 장단점 뿐만 아니라 영화 속 플라잉카나 세계의 다양한 플라잉카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개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20210612_230403.jpg


이 시리즈의 모든 책에는 맨 뒤에 12장 정도의 워크북이 실려있어요. 물론 해답지도 있고요. 책을 잘 읽고 워크북으로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카 개발자나 엔지니어, 조종사 등 미래 직업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을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저는 특히 디지털 속 가상 싱가포르를 3년동안 만들어서 성공했다는 대규모 국토 가상화 프로젝트 '버추얼 싱가포르'가 인상적이었어요. 많은 나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 나가고 있군요.

미래의 직업, 특히 플라잉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Job?, #나는플라잉카전문가가될거야, #미래탐험꿈발전소, #국일아이, #박연아, #김대지, #오종석, #미래직업체험워크북,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