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가 될 거야! -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수상작 job? Special 시리즈 19
손지숙 지음, 허재호 그림, 염창홍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비대면 건강관리라니,
꿈에서만 생각해 오던 것인데 현실이 되는군요.
이 책 덕분에 아이 뿐만 아니라 저도 똑똑해졌습니다.



20210607_124438.jpg

Job? 나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가 될 거야!
(손지숙 글, 허재호 그림, 염창홍 감수 / 국일아이)

내가 오늘 하루동안 몇 걸음을 걸었는지 한 걸음씩 세면서 다니지 않아도 되는 건 다 아시죠? 특정 앱이나 관련 기기들이 발달하여 많이 보급된 편입니다.
손목에 차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만 해도 오늘 내가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알려주고, 현재의 몸 상태도 체크해 주고 있지요.


20210612_230443.jpg


그런 것들이 스마트헬스케어라는 것이었군요. 병원에 가지 않고도 어느 정도의 건강체크는 수시로 가능해요.

이 책은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만화입니다. 소변을 분석하여 신장 기능을 확인해주는 변기, 수면량을 체크해주는 거울, 수분량이나 운동량을 체크해주고 바로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마트홈케어 시스템이라니 책을 읽기 시작하자마자 우리 아이는 놀라서 눈이 휘둥그레해집니다. 정말 이런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대요.

주인공 승기가 위험에 빠진 유나를 구해주고 둘이 친구가 됩니다. 유나 할아버지는 스카트헬스케어 기업을 운영하고 계신 회장님이셔서 관련 설명을 함께 듣게 되지요. 할아버지는 젊은 시절 열심히 기업을 위해 일하시다가 할머니가 아픈 것을 제대로 치료해 주지 못하셨는데, 그래서 할머니께서 일찍 돌아가셨어요. 늘 마음아파하던 할아버지는 어느날 홀로 조용히 여행을 떠나셨는데 가족들이 걱정되어 한마음으로 찾아나섭니다. 할아버지의 과거 사진들을 찾아서 가신 곳을 알아내고, 할아버지를 찾았는데 할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지셔서 원격으로 건강을 진단받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병원에 가기 힘든 환자를 의사와 연결해 주는 '원격진료 코디네이터' 직업에 관심이 갑니다.


20210612_230504.jpg


책 내용 중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정보더하기' 코너가 있어요.
스마트헬스케어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게 관련된 내용을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10612_230531.jpg


맨 뒤에는 12장 정도의 워크북도 있어요. 물론 해답지도 있고요.
책을 잘 읽고 워크북으로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 기획자나 앱 개발자, 메디컬 빅데이터 전문가, 실버케어 플래너, 의료용 로봇 전문가 등 미래 직업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을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특히 스마트헬스케어 의료정보보호 전문가가 개인의 정보가 해킹되지 않도록 잘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부분도 기억에 남아요. 앞으로 미래사회에는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하는 일이 더 강화되겠지요.

미래의 직업, 특히 스마트헬스케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Job?, #나는스마트헬스케어전문가가될거야, #미래탐험꿈발전소, #국일아이, #손지숙, #허재호, #염창홍, #미래직업체험워크북,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