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 고급 (스프링)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키즈프렌즈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퍼즐, 퀴즈 등 게임하듯 놀이하면서 공부하는 걸 좋아해요.
그만 하라는 말을 여러 번 해도 쉽게 멈추지 못하더라고요.
이것까지만 한다는 말만 되풀이하면서 시간을 끌고 계속 퍼즐을 풉니다. ^^

최근에 교과서 어휘 퍼즐이 출간되어 열심히 공부중인데요, 초급과 중급에 이어 고급 책도 만나보았습니다. 역시, 어휘 체크하면서 어휘력 확장시키는 데에는 가로세로 퍼즐만한 게 없어요.



20210407_084408.jpg

가로세로 낱말퍼즐 고급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키즈프렌즈)

이 책은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낱말로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풀어볼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초급, 중급, 고급 등 난이도에 따라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기에 중급 책을 풀면서 고급책이 출간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더니, 드디어 짜잔~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재미있게 퍼즐 풀면서 교과서의 어휘도 배울 수 있는 참 좋은 책!
놀면서 공부하는 책, 저는 이런 책들이 정말 좋아요~ ^^

초급, 중급, 고급을 저학년, 중학년, 고학년 순으로 풀면 되지 않을까 예상했지만, 아이들의 어휘 속도도 다르고 이해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딱히 학년을 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초급, 중급으로 잘 다진 실력 덕분인지 고급 책도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풀어나갑니다.


20210411_104542.jpg


한 번 쓰고 버리도록 만든 물품! "일회용품!" 자신감 넘치게 큰 소리로 외치고는 답을 써내려갑니다. 그리고는 "많이 쓰면 안 좋아요!" 설명까지 덧붙여요. ^^ 이제 초등 2학년인 우리 아이도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최근에 사자성어에도 관심을 갖고 있어서 관련 책을 읽곤 하던데, "일석이조!" 외치고는 아는 거 나왔다고 뿌듯해 합니다.

잡아먹히는 동물에 상대하여 잡아먹는 동물을 부르는 말! "어렵다!" 외치고는 다음 문제 먼저 풀어요. 

하늘이 정해준 것처럼 꼭 맞는 인연! "이것도 어렵다" 외치고는 다음 문제 먼저 풀어요.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 옷깃만 스쳐도 _ _ 이라는 예시 설명을 듣고는 "인연!" 답을 바로 외칩니다.

공원 등에 설치하여 좁은 구멍을 통해 물을 위로 뿜도록 만든 시설! "분수대!" 자신감 넘치게 또 외쳐요.

이렇게 인연과 분수대 덕분에 '연'과 '분' 글자를 알게된 거죠. "_ _ 연분"이라는 것을 알고는 방금 전에 풀지 못했던 문제를 다시 한 번 읽어봅니다. 하늘이 정해준 인연이라는 문제를 읽고 곰곰히 생각해 보아요 ."아하! 천생연분!" 

이렇게 '천' 글자도 채워놓고는 다시 이전 문제를 또 읽어요. 잡아먹히는 동물에 상대하여 잡아먹는 동물이 '천 _'인 거죠. 개구리의 _ _ 은 뱀, 뱀의 _ _ 은 독수리라는 예시 설명을 읽고는 "천적?" 살짝 자신감 없는 목소리로 저를 쳐다보면서 물어봅니다. 오호~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는지 답을 맞추긴 했어요. 그리고는 "아하, 천적의 뜻이 이런 거구나. 확실히 알겠어요." 라고 말하면서 좋아라 합니다.

낱말퍼즐 풀어본 노하우가 있는지 잘 모르는 낱말은 문제를 잘 읽으면서 문제 속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기도 하고, 확실하게 아는 낱말의 답을 먼저 쓴 후에 잘 모르는 낱말은 몇 개의 글자로 유추하면서 답을 생각해 나가기도 합니다. 그렇게 새로운 낱말의 뜻을 생각해 보며 익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20210411_104747.jpg



우리 아이는 재미있는지 또 풀고, 또 풀고 계속 풀어나갑니다. 이 책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퍼즐이 50개나 있습니다. 한동안 재미있게 시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퍼즐 하단에는 바른 표현과 외래어 문제가 있어요. 이것도 또 다른 재미가 있어서 열심히 책을 들춰보더라고요.

가로세로 낱말퍼즐 풀면서 교과서 어휘를 재미있게 익히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가로세로낱말퍼즐, #고급, #초등교과어휘왕, #키즈프렌즈,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어휘력, #독해력, #초등교과서어휘, #스프링북, #외래어, #바른표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