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지니어스 : AI로봇공학 - 꼬마 천재라면 궁금해할 인공지능부터 알고리즘까지 퓨처 지니어스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이충호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천재들을 위한,
현재의 꼬마 천재들을 위한 책!
'FUTURE GENIUS' 퓨처 지니어스!
제목 그대로인 좋은 책을 읽어보았어요.

꼬마 천재들에게 딱 필요한 책인데,
우리 아이가 천재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천재일 수도 있으니까, (하핫..)
천재가 아니라해도 천재들이 뭐 공부하는지 알 수 있는 책이니까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



20210323_153900.jpg

퓨처 지니어스 AI 로봇공학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이충호 옮김, 넥서스주니어)

6~9세 어린이들에게 딱 좋은 책!
로봇공학의 어려운 단어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는,
정말 좋은 책입니다.

책 앞표지의 QR코드를 찍으니,
과학사전이 딱!
와우! 책 읽기 전에 일단 여기에서 모르는 단어를 눌러봅니다.


20210324_064328.jpg


우리 아이는 '알고리즘'을 눌러보았어요.
그리고 차근차근 설명을 읽더니,
"아, 이제 알겠다.
'알고리즘'은 컴퓨터가 일을 순서대로 하나씩 할 수 있도록 하는 거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는 용어의 풀이가 마음에 쏙 듭니다.
과학사전에 있는 여러 다른 단어들도 눌러보고 도움을 받았어요.
과학 사전에는 이 책 말고도 이 시리즈 다른 책들의 단어도 함께 있네요.
유전학, 우주과학, 양자물리학, 진화생물학.
이 책은 5권의 시리즈로 이루어져 있어요.
과학사전을 보니, 다른 4권도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단어들도 책에서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셨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20210324_064520.jpg


'로봇 공학자 발렌티나' 
정말 귀여운 꼬마 천재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과학 박물관에 새로 온 최신형 로봇 '튜링'도 소개하고,
튜링에게 다른 로봇들을 만나게 해 주죠.

로봇은 기능에 따라서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물건을 만드는 산업용 로봇,
사람들을 편하게 해 주는 서비스 로봇,
사람 대신 위험한 곳을 가는 탐사 로봇!


20210324_064529.jpg


로봇의 크기는 다양하고 여러 형태로 있지만,
스스로 움직이면서 정해진 일을 한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사람처럼 생긴 로봇을 '안드로이드'라고 부르는데, 사람과의 차이점이 많지요. 그림으로 보여주니까 이해 쏙쏙!
우리 아이는 '안드로이드', '프로세서' 등의 말을 들어봤다면서,
"아, 이런 뜻이구나! 신기해요." 라고 말하네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쉽게 쓰여진 설명 덕분에
아이가 어렴풋하게 이름만 들어봤던 과학 용어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20210324_064541.jpg


로봇이 프로세서를 통해서 일을 차례대로 처리하는 것이 요리하는 것과 비슷하죠. 요리하는 것도 방법과 순서가 정해져 있으니까요.
특별한 이 요리법을 '알고리즘'이라고 한다는 말에,
우리 아이는 아까 과학사전에서 본 단어라면서 반가워하네요.

"아, 알고리즘으로 로봇이 천천히 앉았다가 한 번에 점프할 수 있게 되었는 거네요."
사전에서 쓰여진 설명도 쉬웠지만, 책에서 더 쉽게 쓰여진 설명 덕분에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뇌와 약간 비슷하게, 신경세포들을 모방하여 알고리즘을 만들고, 그것을 '인공 신경망'이라고 부른다는 것! 인공신경망이 더욱 발전하면서 인공지능(AI)으로 학습 능력도 생긴다는 것!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것들이 많아요.

로봇 공학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꼬마 천재들에게 꼭 필요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퓨처지니어스, #AI로봇공학, #넥서스주니어, #카를로스파소스, #이충호, #꼬마천재들에게꼭필요한책, #인공지능, #알고리즘, #FUTUREGENIUS, #AI로봇여행, #알기쉬운과학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