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 보누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퀴즈 문제, 생각해야 하는 퀴즈 문제 푸는 것을 좋아해요.

시간이 걸리지만 다 풀어서 답을 알아냈을 때의 짜릿함이 너무 좋거든요. ^^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에서 만든 좋은 문제들!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얼른 책을 펼쳐보았습니다.


20210317_165532.jpg

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지음 / 보누스)



이 책에는 모두 168문제가 있어요.

사고력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문제들로,

어린이들도 충분히 풀 수 있어서

9살 우리 아이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20210317_202738.jpg


1번 짜잔~

서로 같은 모양의 조각 4개로 나눠서 각 조각에 적힌 수의 합이 모두 같게 만들어야 해요. 우리 아이는 여러 가지로 조각을 내보고 그 안의 숫자 4개를 더하면서 같은 숫자가 나오는지 열심히 풀어봅니다. 시간이 꽤 걸려서 답을 알아냈죠. 그런데, 다 풀고 나서는

"아, 모든 수를 다 더하고 그것을 넷으로 나눈 수만큼 묶으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었겠네."

이렇게 스스로 답을 찾는 과정을 더욱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이 길러졌네요. 와우!


20210317_203045.jpg


2번 문제~

선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조금씩 바뀌어져 있는 그림을 보고 연결된 선의 관계가 같도록 알파벳을 그대로 써 봅니다. 오호~ 꽤 어려워 보이는데, 잘 풀어가기에 신기하더라고요. 


마지막에 A와 C의 순서를 아무데나 넣어도 되나 하고 쓰더니, F와 연결된 것은 A가 아니라 C라고 말하더니 다시 지우고 맞는 답을 쓰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워나갑니다. 뒤쪽에 더 어려운 문제가 있던데, 이렇게 연습해 나가다보면, 그것도 풀 수 있을 거란 희망이 생기네요. ^^


20210317_205206.jpg


3번 문제는 6명의 어린이들이 한 문장씩 말한 내용을 보고, 6명의 어린이들이 어떤 순서로 앉아있었는지, 그리고 그들이 한 행동들은 무엇이었는지 추리해 나가는 문제였어요.

지환이가 트림하는 쪽에는 정아만 있었다는 말에 가장자리에 정아가 있었고, 그 옆에 지환이가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죠. 그렇게 한 명씩 이야기를 듣고 추리해 나가니 6명 모두 앉은 자리와 행동을 맞출 수 있었어요.


4번 문제는 모두 다른 모양의 7조각으로 나누라는 문제인데, 일단 전체 칸을 모두 세어보니 28조각이어서 한 조각이 4칸의 작은 사각형이 있어야되겠다고 스스로 알아내더라고요. 그리고는 여러 모양으로 나누면서 자기가 만든 모양을 아래쪽에 그리며 겹치는 모양이 없게 하려고 노력하네요.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재미있는 퍼즐을 풀면서

두뇌의 힘을 기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MENSAPUZZLE, #멘사코리아, #사고력트레이닝, #보누스, #퍼즐위원회, #두뇌의힘을기르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