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장웅상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대한 관심은 끝이 없네요. 

아이의 영어교육을 도와주다가

제 영어수준을 되돌아보게 되면서

깊은 반성을 합니다.


손놓고 살았던 지난날을 반성하며

아이와 함께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마침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소개합니다.



20210223_173609.jpg

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장웅상 저 / 반석출판사)


책의 앞표지를 넘기자마자 저자소개가 있는데, 저는 이 부분에서 입이 딱 벌어졌어요.영문학, 일본학, 국문학, 법학, 관광학, 중문학, 교육학 등 10개의 학위를 취득하셨대요. 와우! 현재는 농학을 공부하신답니다. 배움을 멀리하지 않으시는 참 훌륭한 분이시네요.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해 타로와 사주를 공부하고 바리스타 자격증도 있으시다니! 저도 나름 열심히 산다고 노력한 것 같은데, 비교도 안 되는군요. 본받아야겠습니다.


1장은 영어가 어려운 이유, 2장은 영어의 8품사와 문장의 5형식, 3장은 영어공부비법, 4장은 영어공부전략에 대해서 알려주십니다. 영어공부비법 중에서 듣기 비법은 쉬운 영어동요로 시작하고, 팝송, 미드로 실력을 향상시킨 다음, 영어뉴스나 AFKN을 계속 청취하는 것이 좋다는 말씀 마음에 새길게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를 간단히 비교해 주신 부분도 좋았고, 쉬어가는 코너에서 따따따블이라고 말한 택시 손님이 내릴 때 어어얼마예요? 라고 말했다는 부분에서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 ^^


20210223_173650.jpg


5장은 하루 1분 영어인데, 짧게 하나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편한 마음으로 쉽게 읽어나갈 수 있었어요.

break는 깨뜨리는 것이고, fast는 단식이라는 뜻이라서 단식을 깨뜨린다는 뜻이군요. 아하!

이렇게 단어들의 속뜻을 64개 알려주시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20210223_173706.jpg


다음으로 관용적 표현도 71개나 알려주십니다.

한글도 관용적 표현을 모르면 뜻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영어도 마찬가지네요. 개와 고양이가 비가 올 때 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비가 억수같이 많이 내리고 있는 것을 뜻하는 것이 바로 "It's raining cats and dogs."인데, 관용적 표현을 몰랐다면 해석이 엉뚱하게 흘러가는 거죠.


20210223_173727.jpg



속담도 64개 (격언 6개포함) 배울 수 있어요.

배고픔이 도둑질을 하게 만들고, 그 때문에 포도청에 가게 되는 것이니 그 정도로 배고픔이 무섭다는 '목구멍이 포도청'이라는 우리나라 속담이 있죠. 그것과 같은 영어 속담은 "Hunger makes you do that." 이군요. 많은 속담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외에도 사자성어/한자성어, 회화, 약어, 용어, 이론, 팝송, 문학작품, 영화나 뮤지컬의 명대사, 명언 등 다양한 표현들을 많이 익힐 수 있어요.

모두 합쳐 총 329가지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답니다. 와우!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써주셔서 즐겁게 독서했어요. 강사님의 강의를 바로 옆에서 듣는 듯 유쾌한 시간이었어요.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원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저절로읽어가는영어, #반석출판사, #장웅상, #하루1분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