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가상증강현실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2
가가 지음, 문평윤 그림, 문형남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에는 이런 직업이 없어질 거다, 새로운 직업이 생길 거다' 말은 많지만

실제로 직업에 어떤 식으로 변화가 올 지 크게 감이 오지 않았는데,

좋은 책 덕분에 새로운 직업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서 소개합니다.


20210216_173221.jpg

나는 가상증강현실 전문가가 될 거야!

(가가 글 / 문평윤 그림 / 문형남 감수 / 국일아이)

 

가상증강현실 관련 전문가에 자세히 알 수 있는 책!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읽는 데에도 부담없고

잘 이해할 수 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연우, 아빠, 고모, 제논, 노이만입니다.

연우가 VR/AR 박람회장에 가서 설명을 듣다가

갑자기 등장한 제논과 노이만을 만나게 되고, 

그 상황을 해결하는 여러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거죠.


20210223_023231.jpg


내용 중간에는 핵심 단어에 대해 더욱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AR과 VR이 둘 다 허상을 의미하는 말이라고 생각했으나,

둘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잘 알지도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 아주 정확하게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AR은 현실 속에 가상을 더하는 것으로 증강현실을 말해요.

포켓몬 게임처럼 우리 집 앞에서 포켓몬 만나는 것!


VR은 가상 속에 내가 들어가는 것으로 가상현실을 말해요.

몬스터 세계에 들어가서 직접 몬스터를 만나는 것!


20210223_023311.jpg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정보더하기'코너가 있어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해서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었어요.


증강현실이 여러 분야에 이용되고, 공포증을 치료하기까지 한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20210223_023418.jpg


책의 뒷부분에는 워크북이 12장 정도 있는데,

잘 정리된 문제들 덕분에

책의 내용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상증강현실전문가가 하나의 직업일 줄 알았는데, 하나의 직업군이라서 

가상공간디자이너, VR프로그래머, AR엔지니어, 오감인터랙션개발자 등

여러 종류의 직업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 책 덕분에 미래의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우리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래탐험 꿈발전소 시리즈의 이 책들을 앞으로도 눈여겨 보려고 해요.


가상증강현실에 대해서 바르게 알고,

관련 직업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나는가상증강현실전문가가될거야, #국일아이, #가상증강현실, #미래탐험꿈발전소, #가가, #문평윤, #문형남, #미래직업체험워크북, #소년한국우수어린이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