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하브루타 공부법 - 자녀와 함께 대화로 두뇌를 디자인하는
오혜승 지음 / 다온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브루타 좋은 건 알고 있지만,

영어 그림책으로도 하브루타를 할 수 있다니!


"오~ 좋은데~" 정도가 아니라

"이건 꼭 해야해!" 느낌이 팍팍 오는 좋은 책을 읽었어요.^^


20210122_190507.jpg

영어 하브루타 공부법 

(오혜승 지음, 다온북스)


영어 하브루타 공부법에 대해서 매우 자세하게 소개되어있는 책입니다.


작가님은 하브루타 교육법을 이용한 학원을 운영중이고,

학원의 아이들과 본인의 자녀 2명에게 직접 교육한 것을 바탕으로

하브루타 교육법의 긍정적인 면에 대하여 책으로 안내해 주셨어요.


따라하기 쉽도록 안내해 주셔서 

읽고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0210131_000803.jpg


저는 특히 3장의 영어 하브루타 실천법에서 

베드타임 스토리에 대한 실천법에 대한 안내가 자세하여 좋았어요. 


기계음원을 들려주기보다는 

엄마의 목소리로 들려주어야 

집중도가 좋고 안정감이 든대요. 


또, 질문을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이 좋은데, 

단어의 뜻은 묻지 않는 것이 좋대요.


아이가 물을 때에는 바로 답하지 않고 

한 번 더 생각하도록 기회를 주고, 

상상을 하는 질문이나 

삶의 변화나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적용 질문은 꼭 한다. 

- 출처 : 본문 내용 100쪽 중에서 -


20210131_000814.jpg


영어 그림책을 주제에 따라 비교하면서 

잘 정리해 주신 부분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비슷한 사건이지만 관점이 다른 영어책들, 

비교하면서 읽으면 더 재미있는 책들의 제목을 알려주셔서 

이 순서대로 영어그림책들 함께 따라 읽어보려고 해요. 


질문 만들기 좋은 책들, 

토론하기 좋은 책들의 목록도 도움이 되었어요.


20210131_000846.jpg


파닉스 카드로도 게임을 할 수 있도록 

6가지를 예시로 알려주셨고, 

영어 보드게임 실천사례 11가지를 

자세히 알려주신 부분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각 게임의 인원과 준비물, 

게임방법을 자세하게 사진, 그림과 함께 안내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특히, 기존 보드게임을 응용한 게임들도 있어서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오늘부터 하나씩 따라하려고요. ^^


자녀와 함께 대화하면서

영어로 하브루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영어하브루타공부법, #오혜승, #다온북스, #영어그림책하브루타, #영어자신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