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 생물의 겉모습 뒤에 숨겨진 깜짝 반전 매력!
로 지음, 가와사키 사토시 외 그림, 이유라 옮김, 사네요시 다쓰오 감수 / 키즈프렌즈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징그럽지만 왠지 귀엽다니, 정말?

징그럽고 무섭기만 할 것 같은데, 귀엽다니... 저는 이 말을 믿기 어려워서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


20210121_154356.jpg

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로 글 / 가와사키 사토시, 바니에몬 그림 /

이유라 옮김 / 키즈프렌즈)


일본인 유튜버 '로'는 총 시청횟수를 3천만 회 돌파한 인기채널 '이상한 생물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이 책은 그 채널을 책으로 출간한 것으로,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이미 인기를 검증받았네요. 징그러운 동물 무서워하기까지 하는 저이지만, 얼마나 재미있는지 읽어보고 싶은 마음 가득하여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솔직히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징그럽다, 귀엽다, 이런 느낌보다는 '신기하고 대단하다'는 느낌이었어요. 

 "세상에 이렇게 신기한 생물들이 많다니..."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감탄을 하며 읽었답니다.


20210122_190451.jpg


제일 처음 등장한 동물은 벌거숭이두더지쥐입니다. 털이 하나도 없고, 어마어마한 뻐드렁니를 가졌대요. 외모로만 판단하면 안 된다는 문구에 크큭 웃음이 지어졌지만, 거의 늙지 않고 암에 걸리지도 않으면서 산소가 없는 환경에서도 살 수 있다는 문구에는 와... 정말 부럽다는 마음도 들더라고요. 그래서 노화나 암에 대한 연구를 할 때 쓰이는 동물이래요. 와우! 정말 고맙네요.


20210122_205158.jpg


두번째 등장한 동물은 에메랄드는쟁이벌. 바퀴벌레를 독침으로 바로 죽이고, 자기 집으로 끌고 가서 그 안에 알을 낳아 애벌레의 먹이로 사용한다니! 바퀴벌레를 이기는 더 무서운 생물이군요. 하지만 이 독이 파킨슨병 연구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와... 신기한 생물들에게 정말 고맙습니다. 


20210122_205206.jpg


오른쪽 상단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찍기만 하면 바로 유튜브로 연결이 되고, 그 생물의 살아있는 진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이 암살자의 진짜 모습이 궁금하다며 바로 확인합니다. 오호~ 움직임을 직접 보니, 정말 실감나서 저는 무섭더라고요. 그런데, 우리 아이는 "하하! 신기하다! 하하하!" 계속 웃으면서 봅니다. 아이들은 참 겁이 없죠... ^^


20210122_205231.jpg



우리 아이는 이 책 매일 다시 읽어보면서, 이 책에 있는 생물들의 실제 영상을 매일 보고 있어요. 특히, 사막의 인절미라고 불리우는 그랜트황금두더지의 영상이 재미있는지 자주 봐요. 모래더미를 마구 움직이며 이동하는 모습이 제가 봐도 정말 신기하네요. 그래서 사막의 인절미래요. 하하... 이렇게 신기한 생물들의 영상을 어떻게 다 찍으셨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  책에는 이렇게 징그럽지만 알고 보면 멋진 육지생물 39가지, 공중생물 13가지, 바다생물 18가지 이렇게 총 70가지의 생물들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책의 뒤쪽에는 안타깝게 멸종한 생물들의 이야기도 있어요. 멸종이라는 말은 정말 슬픕니다. 지켜주지 못해서, 어른으로서 정말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 뒤에는 생물도감퀴즈도 있어서 이 책을 다 읽은 어린이들이 다시 한 번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신기한 생물들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징그럽지만왠지귀여운생물도감, #로, #키즈프렌즈, #이유라, #가와사키사토시, #바니에몬, #아마존베스트셀러, #인기유튜브채널, #이상한생물채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