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족의 재테크 -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신현정.신영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파이어족'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파이어(fire)는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앞글자를 딴 약자입니다. 그래서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를 이룬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 출처 : 본문 16쪽 내용 중에서 -


20201204_165215.jpg

파이어족의 재테크 (신현정, 신영주 지음, 쌤앤파커스)


이 책의 작가님들은 30대에 은퇴를 했대요.

아... 정말 부럽습니다.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될 수 있는,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를 다룬 책이라고 하니 읽고 따라하고 싶은 마음 굴뚝같더라고요.


"평생 회사-집만 오가는 삶을 살 수는 없다!"

맞습니다, 맞고요! 저도 그렇게 살고 싶지는 않아요! 

앞표지의 문구만 보고도 이렇게 외쳐지더라고요.


부동산 수익률 1000%의 기적, 2년만에 1억을 5억으로 불린 재테크 노하우, 일류 기업 배당주 투자로 매월 안정적 수익 창출, ... 아, 이런 이야기가 쓰여 있겠구나 생각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파이어족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 가지 팁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20201205_100708.jpg


'아, 나는 평생 일을 그만둘 수 없겠구나.'

정말 이 문장이 마음에 팍 와닿더라고요. 우리 모두 이런 생각하고 살고 있잖아요. 그런데 작가님은 이런 생각을 하는 와중에도 멋진 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겼다는 게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20201205_100740.jpg


파이어족이 된다면 하고 싶은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13가지 작성해 보았다고 해서 저도 한 번 써 보았습니다. '아, 나도 이렇게 하고 싶은 게 많구나!' 생각하면서, 평생 일만 하면서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책을 더 정독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읽어나갔어요.


20201205_100811.jpg


미국형 파이어족은 10억~20억원 정도의 돈을 모은 후 파이어족이 되는 거래요. 작가님도 그렇게 하려고 했지만 너무 어려워서, 한국형 파이어족으로 살기로 결심하고, 목표 금액을 반으로 낮췄대요. 
그리고, 현재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하면서 전체 자산을 늘리고 있대요. 멋지십니다. 짝짝짝!


저는 이 책에서 경제적 자유 7단계를 소개해 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1단계는 파이어족이 되기로 결심!

2단계는 현재 자산상태를 파악!

3단계는 목표를 설정

4단계는 투자 공부를 시작!

5단계는 투자 시작!

6단계는 한국형 파이어족으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구축!

7단계는 순자산 10억 원 이상의 자유를 누리고 투자 수익으로 생활비를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와우!


이 각 단계들을 잘 체크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표를 만들어 주셔서 좋았어요. 나도 가능할까 생각하며 빈 칸을 채워보았답니다.


유지한 보험과 해지한 보험, 주식, 부동산 등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해 주신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서울 변두리 역세권에 위치한 소형 아파트와 중국 부동산 주식이라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정말 여러 가지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군요.


현대 사회의 새로운 거위는 'SNS 콘텐츠' 라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좋다는 말씀! 저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파이어족을 너무 긴 시간을 두고 계획하면 안되고, 주변 동의를 얻을 생각은 하지도 말라는 부분에 약간 웃음이 나왔어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고민을 딱 들킨 것 같아서요.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면 당연히 안된다고 하면서 말리겠죠. 하하... 한 번 투자수익률이 높았다고 해서 전문가라고 착각하지 말라는 말씀도 명심할게요.


이 책은 파이어족으로 살기로 결심했어도, 아니면 그렇지 않아도 늘 곁에 두고 참고할 만한 책인 것 같아요. 현재의 자산 상태를 파악하고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좋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파이어족의재테크, #신현정, #신영주, #쌤앤파커스, #파이어족성공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