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헌터 - 백터와 배키의 오싹한 바이러스 일지
분홍돌고래 지음, 윤영철 그림, 이재갑 감수 / 토리아트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엄마, 코로나가 눈에 보이면 좋겠어요.

그럼, 코로나를 쫓아가서 확 잡아버려도 되고,

가까이 오면 도망갈 수도 있잖아요."


우리 아이가 어제 저에게 이렇게 말을 하더라고요.

정말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때문에 요즘 지구 전체가 난리죠.


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 출간되었네요.



20201215_234056.jpg

바이러스 헌터 

(분홍돌고래 글, 윤영철 그림, 이재갑 감수, 토리아트)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된 앞표지의 그림.

얘네들이 다 바이러스들이더라고요.


바이러스에 대해서 잘 알 수 있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라니

기대하는 마음 가득 안고 책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은 벡터와 배키의 오싹한 바이러스 일지예요.

벡터는 마스크를 쓰면 바이러스들이 보인대요. 

그렇게 바이러스를 퇴치한대요.

오~ 우리 아이의 상상력과 통했네요.


배키는 벡터의 여자친구로 벡터와 어디든지 함께 간대요.

이 두 주인공이 바이러스들을 잡으러 떠납니다.


20201215_234136.jpg


각 바이러스에 대한 증상의심과 예방법을 알 수 있어요.

증상의 치료방법에 대한 설명도 있고요.

바이러스를 캐릭터로 만들어 그림으로 표현한 부분이 인상적이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처음에는 이 책 무서운 거 아니냐면서 얼굴을 찡그렸는데,

책을 펼치자마자 

"오~ 재미있는데? 이거 내일 친구들한테 알려줘야겠어요."

라고 말하며 책 속으로 빠져드네요. ^^


20201215_234152.jpg


24개의 바이러스 캐릭터 리스트예요.

우리 아이는 이 중에서 노로 바이러스가 포도같이 생겼다고 귀엽대요.

하지만, 노로 바이러스의 원인과 증상을 읽고는

증상이 장염과 비슷하다는 부분에서

작년 겨울에 아팠던 걸 기억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네요.


한타 바이러스가 한탄강의 이름에서 따왔다는 이야기를 읽고는 

우리 나라에 한탄강이 어디 있느냐고 묻더니 지도를 꺼내 보기도 하고요.


천연두가 너무 무섭게 생긴 것 같다면서 

바이러스들이 너무 싫다고도 말하더라고요.

이 책 잘 읽고 바이러스들 예방법을 잘 실천해야겠대요. ^^


20201215_234305.jpg


요즘 핫이슈!

코로나 바이러스 유심히 잘 읽었어요.


전파력이 무시무시하여

마스크를 쓰고 2미터 이상 떨어져야 한다고 쓰여 있네요.


아, 정말 코로나...

빨리 사라지면 좋겠어요.


20201215_234343.jpg


바이러스 역사상 인류에게 가장 큰 피해를 준 바이러스라니,

정말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인간으로서 너무 힘듭니다.


백신은 아직 개발중이고, 일부는 자연치유되기도 한다니... 참...

확실한 치료제가 아직 없어서 항바이러스제나 항생제를 투여하기도 한다는 말이 너무 슬퍼요. 어서 치료제가 빨리 나와서 우리 모두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 바이러스에 대해서 궁금한 어린이들에게 

바이러스들을 캐릭터화하여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바이러스헌터, #분홍돌고래, #윤영철, #이재갑, #토리아트, #바이러스에대해자세히알수있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