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방학생활 1.2학년 - 국어.수학.통합교과 슬기로운 방학생활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첫눈이 왔죠.

정말 겨울인가 봐요.

많이 놀고 싶어서 겨울방학을 기다리던 어린 시절이 떠오르네요.


코로나 때문에 지금 방학같은 날들을 보내고 있는 우리 아이들,

정말 안타깝고, 안쓰럽고...

코로나 때문에 1년이 그냥 없어진 기분! 흑흑...

집에서 마냥 놀 수만은 없고, 공부를 게을리하면 안 되니까

좋은 책을 항상 기다리는데, 딱 좋은 책을 만났어요.


20201209_184341.jpg

슬기로운 방학생활 

(Mr.Sun 어학연구소 글,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초등학교 1~2학년의 국어, 수학, 통합 교과를 위한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저 어렸을 때도 방학 때 탐구생활 등 방학 교재가 있었던 것 같지만 

이 책처럼 재미있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하루 4쪽씩 30일동안 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방학 30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20201209_203026.jpg


우리 아이는 지금도 방학 같다면서 풀어보고 싶다네요.

공부하고 싶다는데, 말릴 필요 없지요.

'그래그래, 열심히 하자!' ^^


1일차 공부, 국어시간!

글자의 자음과 모음을 다 분해하여

새로운 글자를 만드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대요.


옆에서 보는 저도 재미있어 보이더라고요.

귀여운 캐릭터 그림으로 힌트까지 주니까 퀴즈놀이 하는 것 같아요.

'어굽기'가 '거북이'가 되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목누가구'는 무엇일까요? 힌트는 '겨울'입니다. 

우리 아이는 딱 맞추더라고요. 저는 몰라서 갸우뚱 했더니,

우리 아이가 '먹는 거'라고 힌트를 또 주네요. ^^

정답은 직접 책에서 확인해 보시는 걸로!


우리 아이는 이 놀이가 재미있었는지 

다음날 이것저것 문제를 많이 만들어서 저에게 풀어보라고 하네요. ^^


20201209_204423.jpg


뒷장은

암호를 풀면서 자음과 모음을 순서대로 연결하여 글자를 맞추는 놀이인데,

엄청 재미있다고 하네요.

숨은그림찾기 놀이도 있다면서 이 책 너무 재미있대요. ^^


놀면서 공부하는 책, 정말 최고죠!


20201209_204424.jpg


아이는 자기가 공부하는지 몰라요. ^^

재미있는 여러 놀이로 저절로 공부가 되니 신기한 책이네요.


암호를 풀면서 퀴즈를 푸는 문제들,

약간 새로운 방식의 문제풀이들이 많아서 신기하고 재미있대요.


이 책 덕분에 30일동안 행복할 것 같아요.

앞으로 이렇게 좋은 책이 많이 많이 출간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고 싶은

초등 1~2학년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슬기로운방학생활, #Mr.sun어학연구소, #oldstairs, #올드스테어즈, #초1, #초2, #국어수학통합교과, #알차게보내는방학, #놀면서끝내는예습복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