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이집트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해리 블룸 그림, 김선희 옮김 / 스푼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면서 배우는 책 정말 사랑합니다.

엄청 크게 놀고,

많이많이 배울 수 있는 책!


숨은그림찾기하면서 이집트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

출간되었네요. 와우!


20201130_203034.jpg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이집트 

(데이비드 롱 글, 해리 블룸 그림, 김선희 옮김 / 스푼북)


이집트 역사는 이 한 권으로 끝내도 되겠어요.

게다가 재미있게 저절로 익힐 수 있어서

어렵지도 않고, 지루하지도 않은 역사책이랍니다.


책도 큰 사이즈의 빅북이예요.

가로 28cm, 세로 35cm 정도고요.

책을 쫙 펼쳐서 양쪽으로 펼쳐진 그림으로 보니까

가로 56cm의 대형그림이예요. 와우! 

거기에서 숨은그림찾기 200개 이상 가능!

상형문자, 미라, 파라오, 피라미드...


숨은그림 찾다보면 이집트의 생활상까지 저절로 알게 됩니다.


20201130_203330.jpg


제일 처음으로 '나일강과 사막'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북아프리카의 이집트.

사람들은 강 근처에 모여 살았죠.

나일강은 6,700km의 긴 강입니다.


아래쪽에 10가지 작은 그림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그 그림과 똑같이 생긴 그림을 찾는 놀이를 해요.


배가 아주 많아서 제가 배를 6개 다 찾았다고 말했더니,

우리 아이가 그렇게 하는 거 아니라고

완전 똑같이 생긴 거 찾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엥? 그래서 열심히 찾아봤더니,

진짜 똑같이 생긴 게 하나만 있네요. 


그물을 들고 있던 사람도 여러 명 있지만, 

아래쪽에서 찾으라고 하는, 똑같은 그림의 사람은 딱 1명이네요. 신기...

숨은그림찾기는 그렇게 하는 거랍니다. 아이들이 더 잘 해요. ^^


20201130_203332.jpg


이집트 피라미드 중에서 가장 큰 피라미드는

'쿠푸왕 피라미드'입니다.

230만 개 이상의 벽돌로 지었고,

벽돌 하나의 무게는 2~15톤이래요. 와...

다 만드는데 20년 이상 걸렸고요... 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일했을 거라는 생각은 해봤지만,

이렇게 실제로 그림으로 딱 만나니까

이 정도로 힘들게 만들었을 거라는 느낌이 팍팍 와서 실감나네요.


우리 아이는 입구를 찾더니 왜 가운데 있는지 의아해 합니다.

도굴꾼들이 무덤에서 보물을 훔치지 못하도록

15m 이상 높은 곳에 짓고 숨겨놓았다는 설명 덕분에 이해 쏙쏙!


"아하! 그래서 입구가 중간에 있구나."


20201130_203506.jpg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파괴되기 약 2000년 전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관이었대요.

안마당과 아름다운 정원으로 둘러싸인 멋진 도서관이네요.

로마와의 전쟁 중에 도서관 본관이 불에 타서 대부분의 자료가 파괴되었다니 안타깝네요.


우리 아이는 아래쪽 10개 그림 중에서

도서관 책임자를 제일 먼저 찾았어요.

아이는 어른보다 정말 잘 찾습니다. 와우! 


그리스 지도자들이 이집트를 다스렸기 때문에 

도서관 책임자도 맡았다는 설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다른 나라의 지배는 정말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20201130_203942.jpg


피라미드의 보물을 훔쳐가는 도굴꾼들을 표현한 그림이예요.

기어서 들어가고, 누워서 이동하고..

동작 하나하나 재미있게 표현되어 많이 웃었네요.


우리 아이는 '하인의 석관'을 제일 먼저 찾았어요.

하인들이 파라오와 함께 묻혔대요. 

역사 속 계급사회도 정말 생각할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아이와 관련 이야기를 한참 주고받았어요.


20201130_211820.jpg


뒤쪽에는 <그림 찾기 도전!> 코너가 있는데,

여태까지 본 이야기 중에서 아주 작은 장면 하나씩을 확대하여 모아놓았어요.


그동안 그림 속 사람들을 유심히 잘 관찰하면서 책을 보았기 때문에

잘 기억하고 바로 찾아냅니다.


"선반에 올라가는 사람? 이 사람 도서관에서 봤는데?"


그럼, 다시 도서관으로 가서 찾아봐야죠.


20201130_212019.jpg


책을 펼치자마자 금방 찾네요. 

숨은그림찾기 실력은 열심히 할수록 잘 하게 되나 봐요.


선반에 올라가는 사람의 손과 발, 

그리고 얼굴 모양까지 정말 실감나서 또 한참 마주보고 웃었습니다. ^^


이집트 역사를 굳이 말로 줄줄 풀어서 공부할 필요가 없어요.

숨은그림을 하나하나 찾으면 저절로 공부를 됩니다.


흥미진진한 역사 모험을 통해

고대 이집트의 생활상, 주요 건축물,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구석구석역사어드벤처, #이집트, #스푼북, #데이비드롱, #해리블룸, #김선희, #숨은그림찾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