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SBS 맛남의 광장 제작진 지음 / 호우야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남의 광장' 모르는 사람 손!


SBS 맛남의 광장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 해요. 텔레비전 전혀 안 보는 저도, 사람들이 하도 재미있다고 하길래 찾아서 시청했지요. 정말 재미있던데요. 하하...


SBS 맛남의 광장 : 지역의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농어민의 고충을 직접 듣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라니, 정말 이렇게 좋은 생각 누가 하셨나요? 대단합니다. 짝짝짝!


20201110_180923.jpg

맛남의 광장 (SBS 맛남의 광장 제작진 지음, 호우야)


소외된 지역의 특산물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싶은 마음, 정말 너무 아름답습니다. 농촌이 살아야 나라가 사는 거니까요. 


지역 경제를 위해 애쓰는 방송 제작진과 유명 인기 스타들이 한 마음으로 방송을 재미있게 꾸며주시니까 정말 방송 보는 맛이 나던데, 이것을 책으로도 출간해 주셔서 널리 홍보해 주시니 감사해요.


저처럼 요리 잘 못 하는 사람들은 텔레비전으로 볼 때 신기하긴 하지만 감히 따라할 엄두가 안 나는데, 이렇게 책으로 가까이 만나니까 하나씩 천천히 따라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20201111_104135.jpg


20201111_104145.jpg


꺅~ 책의 앞쪽에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손글씨와 싸인이 들어있어요. 설마 제 책에만 해 주신 건 아니겠죠? 이렇게 생각하는 제 자신이 귀엽네요. 헤헤... ^^


농어민분들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잘 전해집니다.

그 멋진 마음 응원하면서, 가정에서도 우리 농산물 소비 위해 힘쓰도록 할게요.


20201111_104343.jpg


이 책은 '강릉, 장수, 영천, 여수, 제주, 공주, 남해, 진도, 해남, 군산' 이렇게 10개의 지역으로 나눠 음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각 지역마다 4~7가지 음식을 소개해 주셔서 50여 가지의 음식을 만날 수 있답니다.


'맛남의 광장' 레시피북 요리책은 취지도 특별하지만, 구성도 특별해요. 각 레시피는 중량 단위를 밥숟가락이나 종이컵 기준으로 표시해 주셨답니다. 와우! 저, 드디어 요리하는 여자 되는 건가요. 왠지 따라하기 쉬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20201111_104351.jpg


책을 한 장 더 넘기면, '강릉'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식재료들과 그것으로 어떤 메뉴를 만들지 소개되어 있어요.


감자의 수요가 줄어 처치 곤란!

맛남의 광장 '농벤져스' 덕분에 30톤을 완판했다고 해요. 와우!


양미리와 홍게도 소비자에게 인기를 잃어가고 있는데, 맛남의 광장 덕분에 멋진 요리로 탄생하여 소비를 촉진할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저도 그 좋은 일에 동참하려고 해요.


20201111_104400.jpg


맛남 양미리 조림 백반!

재료와 양념도 단순하고, 만드는 순서도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으니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계도 많지 않아요.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는데, 잘 따라할 수 있겠지요?


20201111_104403.jpg


이렇게 5단계로 바로 완성?

오늘 저녁은 이걸로 먹어야겠어요. 이 글 얼른 완성하고 마트로 고고!


20201111_104408.jpg


양미리 넉넉하게 사와야겠어요. 뒷장에 양미리 튀김도 해야하니까요. 

이렇게 매일 하나씩 식재료 사와서 요리 따라해 보려고 해요.

맛난 음식을 먹고 가족 모두가 건강해지면서, 우리 농어촌에 힘을 줄 수도 있다니 일석이조네요! 아니, 간단하면서 맛있는 레시피를 배우며 요리 실력까지 업업~ 일석삼조!

어차피 매 끼 먹어야 하는 음식들, 몸에 좋은 음식들로, 제철음식들로, 우리 농수산물들로 소비하며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주는 센스!


저는 이 외에도, 한우불고기버거, 마늘토스트, 갓김밥, 광어밥, 밤밥 백반, 홍합장칼국수, 봄동 비빔밥, 김전, 주꾸미삼겹살볶음... 이 음식들이 많이 땡깁니다. 이 음식들을 먼저 도전해보고 싶네요. ^^


농어민들을 살리는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에서 보았던 멋진 장면을

레시피북으로 가까이 만나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맛남의광장, #백종원, #백종원요리, #백종원레시피, #요리, #레시피, #요리레시피, #요리스타그램, #요리하는여자, #요리하는남자, #집밥레시피, #집밥요리, #집밥스타그램, #먹방, #먹스타그램, #먹방스타그램, #홈쿡, #homecooking, #food, #음식, #쿡스타그램, #아침메뉴, #점심메뉴, #저녁메뉴,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instafood, #데일리쿡, #밥상, #일상, #daily, #살림맘, #주부스타그램, #인스타푸드, #먹부림, #foodstagram, #꿀레시피, #농벤져스, #밀키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