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건축물 나는 알아요! 29
요주아 도우글라스 지음, 마고 센덴 그림, 정회성 옮김, 김상태 감수 / 사파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끝나면~ 코로나 끝나면~~!"


요즘 이 말만 하고 사네요.

코로나 끝나면 세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여행다니고 싶어요. 세계의 멋진 건축물을 직접 보면 정말 멋있을 텐데... 구경하는 재미가 있을 텐데... 요즘은 집에만 있으려니 참 아쉬워서 책으로라도 만족해야지요. 


세계의 건축물을 초등학교 어린이들도 알기 쉽게 읽을 수 있는 딱 좋은 동화책이 출간되어 읽어보았어요.

 

20201021_132859.jpg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 (요주아 도우글라스 글, 마고 센덴 그림, 정회성 옮김, 김상태 감수, 사파리)


<나는 알아요!>는 똑똑한 지식그림책 시리즈예요. 과학, 자연, 생활, 문화에 대한 원리와 생생한 정보, 깊이 있는 지식을 흥미롭고 명쾌하게 풀어낸 똑똑한 책들이 가득하다니, 다른 책들도 얼른 읽어봐야겠어요. ^^


책의 시작은 두 어린이가 탑쌓기 블럭놀이를 하는 장면이예요. 높은 탑을 만들고 싶다고, 아름다운 성을 만들고 싶다고 하면서 블록을 쌓고 있네요. 우리 지구의 건축물들도 마찬가지예요.


20201021_211856.jpg

 

피라미드는 약 5,000년 전에 만들어졌어요. 크기도 어마어마해요. 코끼리 40여 마리를 차곡차곡 쌓은 높이라니... 코끼리가 정말 쌓여있는 그림이 웃겨서 많이 웃었어요. ^^ 트럭도 크레인도 없었을 텐데, 이 거대한 피라미드를 어떻게 만들었을지... 인간의 엄청난 노동력이 상상이 안 될 정도네요.

 

20201021_211940.jpg

 

아주 특별한 다리들을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는 영국의 '타워브리지'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 걸 배웠다면서 저에게 설명하더라고요. 책 아래쪽에도 <꼬마지식>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배가 지나갈 수 있도록 움직이는 다리를 '도개교'라고 한다고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금문교라네요. 코로나 끝나면 꼭 가서 직접 봐야겠어요! ^^


아래쪽에는 만리장성에 대한 소개가 되어있는데, 그림 안에 아주 귀여운 판다곰들이 여기 저기 숨어있어서 너무 귀여워서 우리 아이가 많이 좋아하네요.


20201021_212054.jpg

 

 

초고층 빌딩을 설명하는 페이지는 양옆으로 쫙 펼쳐집니다. 와우! 세워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주거공간은 물론 스키장, 수영장, 공연장, 병원... 없는 게 없네요. 건물 밖으로 나올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저 어렸을 때는 우리 나라의 초고층 빌딩이 63빌딩이었는데, 이제는 아닌 거 아시죠? 롯데월드타워가 123층이랍니다. 코로나 끝나면 여기 제일 먼저 가봐야겠어요. 가까우니까요. ^^


이 외에도 예술적인 건축물로 파리의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이, 아름다운 건축물로 타지마할, 파밀리아 성당, 베르사유 궁전이 소개되어 있고, 특이한 건축물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20201021_212117.jpg

 

맨 뒤에는 성 만들기 놀이와 각설탕 피라미드 만들기 놀이 방법이 설명되어 있고, 꼬마퀴즈 10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책을 잘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네요. 정답은 접혀진 종이를 살짝 펼치면 알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이 문제들을 맞추면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것들은 다시 앞으로 가서 책을 읽어보더라고요. 독후활동까지 잘 준비되어 있는 좋은 책이네요.


코로나 끝나자마자 좋은 곳 여행가고 싶은, 세계의 건축물이 궁금한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ϻϻ#나는알아요세계의건축물, #사파리, #요주아도우글라스, #마고센덴, #정회성, #김상태, #피라미드, #초고층빌딩, #초고층빌딩, #타워브리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