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가 영어 통달자가 되다
곽우영 지음 / 아마존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가 '어린왕자' 필사를 시작했다고 하니, 친구가 자신은 성경을 필사한다면서 추천하더라고요. 선뜻 내키지 않는 걸 보니, 제 머리 속에 성경은 왠지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나 봐요. 


성경을 쓰는 건 좀 아직 도전하기 어렵고, 읽기라도 해야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요즘 영어 공부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었으니, 영어로 읽어볼까?' 

생각하던 중 딱 저를 위한 책 발견!


"성경도 읽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책이 정말 있습니다!"


20201016_164611.jpg

피노키오가 영어 통달자가 되다 (곽우영 박사 지음, 아마존북스)


Pinocchio is to be a Master of English.

이 책을 읽으면 누구나 두~서너달 안에 영어통달자가 된다!


영어 성경책 읽으려니 막막했는데, 영어 성경책도 읽으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좋은 책이 정말 있네요. 출간을 환영합니다. 짝짝짝!


곽우영 박사님은 삼성전자에서 8년 재직, 한의사자격증 취득 후 대학병원에서 종양과 3년 근무하신 영어 비전문가래요. 그런데, 본인의 공부법으로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따른 구문 연구를 완성하여 특허출원하셨다네요. 와우! 대단하시네요. 특허라니...


20201019_190504.jpg


이 책은 요한복음을 영어로 읽을 수 있도록 돕는 책이예요. 중졸 이상의 영어 실력이기만 하면 된대요. 


영어성경 원문은 NIV 영문성경의 원문이고, 한글성경의 원문도 그대로라고 해요. 대화식으로 영어 원문을 그대로 분석하였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냥 읽기만 하면 되네요. 단어를 하나씩 읽으면서 한글로 단어 뜻을 말해주는 것 같이 들리니까요. 제가 말하면서도 꼭 강의를 듣는 것 같아요. 그렇게 모든 단어를 하나하나 다 짚어주시네요. 따라 읽으니까 다 이해가 되네요. 신기하게...^^


20201019_190558.jpg


제가 좋아하는 요한복음 3장 16절을 먼저 읽어보았어요.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that 결과적으로'가 두 번 나오면서 저절로 외워지니, 

'앞으로 이 단어가 나올 때는 이런 식으로 해석이 되겠구나.'

짐작하게 되면서 실력이 늘어가는 거겠죠. 

not A but B 구문도 설명해 주시니, 바로 이해가 쏙! 신기하네요. ^^


이런 식으로 두 달 열심히 읽으면 영어 통달자가 된다 하니, 저도 해보려고요. 기대가 됩니다. 아자아자! 

성경도 읽고, 영어공부도 하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피노키오가영어통달자가되다, #곽우영, #아마존북스, #두달안에영어통달자되기, #요한복음영어성경읽기, #영어학습비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