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피규어 제작 입문
우치야마 류타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피규어'의 뜻을 아시나요?

국어사전에서 찾아보았어요.

[명사] 유명 인사나 영화ㆍ만화의 등장인물을 본떠 플라스틱, 금속, 밀랍 따위로 제작한 물건.


우리 집에도 피규어가 참 많아요. 

아이는 이것들로 인형놀이도 즐겁게 합니다.

하지만

저 캐릭터의 피규어가 좋지만, 자세가 마음에 안 들고,

저 캐릭터의 피규어가 낫겠지만, 옷이 마음에 안 들고...

이렇게 우리 아이의 입맛에 딱 맞는 피규어를 만나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어! 너에게 딱 맞는 피규어, 이제 직접 만들어 줄게.

라는 심정으로 피규어 제작해 보려고 해요.


피규어들을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니!

도움 받을 좋은 책이 출간되었어요.


20200829_182027.jpg

ZBrush 피규어 제작 입문 

(우치야마 류타 지음, 김재훈 옮김 / 에이케이 코믹스(AK COMICS))


이 책은 ZBrush 4R8 P2 를 기준으로 만들어졌고,

책에 있는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url 도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기 시작하는데,

피규어를 내가 진짜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책의 앞부분에서,

어려워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따라하다 보면 

완성할 수 있다고 격려해 주시네요. ^^


20200911_044614.jpg


1장에서는 조작 화면에 대한 기초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저처럼 ZBrush를 처음 해 보는 사람들이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 같은 것을 없애주기 위해서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해 주셨네요.
각 부분의 명칭, 단축키, 버튼의 위치 등을 잘 알고,
초기 레이아웃 설정을 잘 해야겠어요.

20200911_044812.jpg


각 단계마다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서,
어떤 화면에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우리 몸의 둥근 부분, 볼록한 부분, 오목한 부분들이 
하나씩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서 따라해야될 양이 많긴 해요.
특히, 저는 저 눈동자의 볼록한 부분을 보고 놀랐어요.
매우 작은 부분까지도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정말 완벽한 피규어가 될 것 같아요.


20200911_044914.jpg


책의 맨 뒤에는 '갤러리'가 있어요.

예쁜 피규어 사진들 보면서

갖고 싶은, 만들고 싶은 피규어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책을 다 읽었으니,

실전에 들어가 보려고 합니다.

잘 만들고 싶네요. ^^


피규어를 좋아하고, 만들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