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편 세계 명작 이야기 YES! 그래 그 명작
채은 엮음, 한송이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아무리 바빠도

하루에 한 권 이상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처음엔 지키기 쉽지 않더라고요.


규칙적인 시간에 책읽기를 넣으면

그나마 잊지 않고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생각한 것이 바로

잠자리 독서!


잠들기 바로 직전에 아이와 함께 누워서

천장에 책을 펴들고 읽어주는 시간이 행복합니다.



요즘 제가 읽고 있는 책은

하루에 한 편 세계 명작 이야기

입니다.


이 책은 세계 명작 이야기 10편이 들어있어요.

너무 유명해서 모를 수 없다 생각되는 이야기들이지요.

피리 부른 사나이

키다리 아저씨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걸리버 여행기

잭과 콩나무

오즈의 마법사

빨간 모자

파랑새

잠자는 숲 속의 공주

행복한 왕자


세계명작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에게도 좋고,

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 하더라도 요약이 잘 되어 있어서

다시 한 번 읽어도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하루에 한 편 세계 명작 이야기




 

우리 아이는

걸리버의 여행기​ 읽어줄 때

너무 재미있다면서 ​깔깔깔 계속 웃더라고요.

이 책은 특히 그림이 너무 부드럽고 예쁘게 그려져 있어서

잠들기 전에 아름다운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어요.

그래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하루에 한 편 세계 명작 이야기


10편의 이야기를 한 권에 담아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부분은 많이 삭제가 되었어요.

전개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졸립지 않았어요.

한 편을 읽고 나면 아이가 또 읽어달라고 조를 정도로

재미있더라고요. 


"키다리 아저씨였어?"

라고 놀라던 우리 아이의 동그란 눈이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긴 이야기가 간단히 요약정리가 매우 잘 되어있어서

저학년 어린이들도 쉽게 읽고 기억할 수 있어요.


​사자를 끌고 가는 장면도

그림까지 너무 재미있어서 많이 웃었네요. 


아주 유명한 10편의 세계명작이

한 권 안에 다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잠들기 전 한 편씩 읽어주기에

적당한 양이고

내용도 아름답고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고전을

쉬운 문체로 풀어 썼기 때문에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추천합니다.


도치맘카페로부터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