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1-1 (2022년용)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비가 오는 화요일 오후, 창밖이 어둑어둑해요.

내일부터 개학이라는데, 저는 체험학습신청서를 냈네요.
코로나는 언제쯤 끝날까요?
코로나 종식된 후에 등교하고 싶은데...
2020년에는 학교 못 가는 건 설마 아니겠죠...?
우리 아이는 자기 방에서 뭘 하는지...
너무 조용하길래, 빼꼼 들여다 보니 수학공부에 푹 빠져있습니다.
너, 이제 홈스쿨 완전 적응한 거니?  ^.^



최근 홈스쿨 교재가 필요하여 알아보던 중,
초등 상위권 수학 교재에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초등 수학 기초적인 이해를 해야 풀 수 있는
초등 수학 응용 문제가 좋아 보여서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선택하였습니다.




QR 코드로 학습 게임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뭐든지 놀면서 공부하는 건 정말 최고죠. ^^



메타인지 개념학습 부분인데요,
바로 옆에 정답이 있어서, 반을 접고 푸니까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책을 다시 펼치면서 스스로 채점도 가능! ^.^
 


​1단계 기본 유형 익히기 부분의 문제들을 보니,
여러 유형의 수학 문제들이 골고루 나와서 좋았어요.



2단계 응용 유형 익히기 부분의 문제들을 보니,
각 유형별로 비슷한 문제들을 페이지마다
연습하여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 주셔서 좋았어요.

3단계 응용 유형 뛰어넘기 부분의 문제들은 서술형과 창의사고력 문제가 있어서 보다 심도있는 문제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QR 코드를 찍으면 그 문제의 동영상 특강도 볼 수 있고,
쌍둥이 문제도 볼 수 있더라고요.
와우!

마지막 단계는 실력평가 부분인데요.
꼭 알아야 하는 여러 유형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부분들을 체크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응용 해결의 법칙! ​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풀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초등 수학 응용 문제가 좋았어요.
이 한 권이면 초등 수학 실력은 다 잡을 수 있겠네요.
하루 한 장만 풀라고 했더니, 그것보다 더 많이 푸네요.
재미있는지...

 

 

 

업체로부터 교재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