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득의 정석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감정의 힘
황현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설득 능력은 분명 세상 살아가는 데 있어 유용한 능력이다. 관련된 책이 눈에 띄면 하나하나 보면서 뭔가 배워보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설득의 최전방이라고 해도 크게 무리가 없을 홈쇼핑 업계에서 상당한 성과를 이뤘던 저자가 쓴 책이다. 내용 자체도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있고, 그 안에 자신의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담 등이 맛깔나게 녹아들어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계단이란 표현이 설득의 성격을 잘 정의해주는 것 같다. 밧줄 타고 낑낑대며 올라오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사뿐히 올라올 수 있는 설득의 계단을 만들어라. 고수는 엘리베이터를 태우고 초고수는 외계인처럼 같이 순간이동하고 그러려나.

인기프로 전후로 리모컨이 돌아가는 재핑 타임. 한 시간에 평균 2~3회 있는 이 시간에 홈쇼핑사에서는 총력전을 펼친단다. 브금만 켜고있다가 쇼핑호스트들이 등장하는 타이밍이 이거였던 듯

형용사에 대해 칭찬하지 마라. 당연한 거니까. 동사에 대해 칭찬하는 것이 진짜 칭찬이고, 제대로 효과적인 칭찬기술이다.
훈계나 충고도 마찬가지
frameborder="0" scrolling="yes" style="width: 100%; height: 100%;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