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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 경쟁의 판을 바꾼 16가지 중대한 결정들
이동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2월
평점 :
잘 되는 기업의 의사결정 시뮬레이션이라니.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재미있게 여러 상황을 가정해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는 도서였다. 결정적 순간, 판세를 끌어오는 비결은 무엇일까?
사실 HBR 등을 통해 외국 사례는 상당히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케이스가 딱딱하고 한국 상황에 딱 맞는다는 느낌도 받지 못한다.
한국인들이 엮은 책이기에 한국 사례도 상당히 많고, 외국 사례라도 어색하지 않게 잘 요리해 올려놨다.

11년 1월 2.5억이던 에너지드링크 시장규모는 당해에 300억규모가 되었고, 이듬해 1000억 시장이 되었다.

레드불은 4조원 규모의 에너지드링크시장의 70%를 점유하며, 대형판매점 매출은 36%에 불과하다.

2007년 뱅앤올룹순 북미매출의 80%는 1000명 이하의 고객이 만들었다.

교육시장에는 상방경직성이 존재한다. 유아용을 만들다가 대학생용을 만들어봤자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것. 애초에 위치를 잘 잡아야한다..

베인의 연구에 의하면 선진7개국 주식시장 상장기업 중 성장성과 수익성을 모두 달성한 초우량기업은 전체기업의 13%. 이중 78%는 1개의 강력한 핵심사업만 운영. 리스크 관리가 되려나..

티파니의 지역별/제품별 매출비중

티파니 해외매출 지역별 비중 추이. 중국이 생각보다 안 크네..

한해에 한국저작권협회에 등록되는 곡은 2만. 판도라는 미국에서만 1.7억을 사로잡음

40시간 이상 청취자는 12%에 불과하지만 시간의 60%를 점유

프라이싱한 구체적인 근거는 무엇일지 궁금했다.

프리미움 사업의 기본조건. 충분한 무료이용자기반: 무료고객의 유료전환은 5% 남짓. 유료버전에서는 프리미엄이 존재해야 함. 락인가능해야 함

프리미움 상품은 한계생산비용이 0이 아니기 때문에 광고가 보조하는 하이브리드형태여야 했다. 월 청취시간이 100시간이 넘어가기 전에는 저작권료 비용이 수입을 초과하지는 않음

판도라 광고수입 모델. 판도라 전체 이용시간의 70%는 모바일에서 발생한다.

비틀즈는 18조원을 버는데, 제약회사는 특허권이 제한되는 현실은 바람직한 것인가. 특허권은 20년 보장이지만 제약은 10~12년에 불과하다.

신약개발과정

아프리카 에이즈환자수는 1560만
에이즈0.4억 매일만명발생
아프리카 질병24% 의료인3%
제약시장5%성장 1천조원시장
사업성분석의미영화 제작비10억스크린100. 31%만 성공하나 하이리턴: 속편의 제작의의

라이온킹 매출의 60%는 테마파크에서 나옴(디즈니의 30%). 테마파크 방문객 수

테마파크의 가장 큰 비용은 감가상각비. 영업이익률 엄청나네

홍콩디즈니의 예상경제효과는 어마어마했다.

중국 소비자의 전자기기 구매조건
중국가격민감소비제조사중심유통모델전자기기 
2010년 중국 가전시장규모는 180조..

링크드인의 수익구조. 북미 채용의 40%가 이뤄진다.

페이스북, 링크드인 사용시간 및 시간당 가치. 링크드인은 시간당 가치가 높다.

슬라이드셰어에서 링크드인 연동이 되는 이유가 이거였구나.. 링크드인이 슬라이드셰어를 인수한 건 상당히 잘 한 일인 듯

싱가포르 항공의 경쟁우위창출전략

주요항공사 평균비행기연령 및 신형비행기비율

스쿠트도 싱가포르항공 것. 아모레퍼시픽은 전체화장품시장의 30%를 차지하는 저가브랜드시장 수위를 차지했다.

잡스와 켈러허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 건 조직에 문화DNA가 잘 스며들어있기 때문. 문화는 영속성 부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건가

일하고 싶은 회사들의 조직. 소규모가 대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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