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된 녀석들 - 3평 고시원에서 연 매출 100억 창업 성공기!
안오준.정재엽.탁의성 지음 / 책식주의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복학생이란 수식어를 빼고 전공을 살려서 창업에 도전한 세 청년의 성공기라는 것이 더 어울리는 책입니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에게는 생소하지만 국내 수제작 원목가구의 리더 브랜드인 ‘카레클린트’의 홈페이지부터 방문해 보았습니다. 깔끔한 사이트와 심플라이프를 연상시키는 원목가구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저자들이 추구하는 가구세계를 시각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세 명의 청년이 생산, 영업 그리고 경영 관리를 분담하면서 디자인 전공을 살려 100억대 매출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창업의 준비 단계에서 매장, 배송, 고객 응대, 마케팅, 경쟁업체 대응, 조직관리, 브랜드 전략에 대해 차례대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공전의 초기 실패 경험담도 있으며, 3명이 함께하는 동업에 대한 이야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들은 초기에 샘플을 어디에 의뢰하는 지도 모를 만큼 무모한 시작과 실패 그리고 파주에서 만난 고수에 의한 샘플 제작의 성공과정이 젊은이 다웠습니다. 파워블로거인 안오준씨에 의해서 마케팅의 초석이 잘 마련되는 과정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퍼니처 카페 그리고 100원 커피 이벤트 등 기존 가구업체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품질의 제품이기에 카피업체가 모방할 수 없었으며,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임을 홍보해 주는 상황을 접하면서 탁월한 품질이 엄청 중요한 기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에 실린 사진에서도 그들은 기본기에 충실하며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기능과 디테일 그리고 품질로 디자인하는 저자들의 꾸준한 발전에 응원을 보냅니다.

 

원목을 사용하고 있어서 가격적인 면에서 MDF를 사용하는 제품과 차별은 있지만, 원목이 주는 가구는 전통적인 멋이 있을 것 같습니다. 조만간 전국 14개 지점 중에 살고 있는 지역과 가까운 곳이 있어서 방문해 볼 계획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