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연봉, 나는 토지투자로 받는다
김용남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오로지 토지투자와 관련하여 13년간 경험을 쌓아온 저자가 일반인들에게 투자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만들었다. 다른 투자 분야보다 진입장벽이 높아서 경쟁이 적기 때문에 인생 후반기를 대비해서 좋은 분야라고 강조하고 있다. 저자가 알려주는 방식은 길어야 1년 정도 소요되는 토지개발이나 6개월만에도 수익 실현이 가능한 택지지구 투자에 대해서 토지투자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 토지임에도 불구하고 단기 투자로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경험을 알려주고자 한다. , 토지에 투자하는 것이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단기차익을 올릴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전체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비 도시 지역과 도시 지역으로 구분하여 다른 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비 도시 지역에서는 토지분석방법, 개발 행위 허가 절차, 매도 방법 및 투자 위험을 해결하는 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토지는 싼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남이 봐도 좋고 내가 봐도 사고 싶은 땅이 좋은 것이라고 한다. , 비싸 더라고 잘 팔릴 수 있는 토지를 사는 것이 제대로 된 투자라 한다. 또한, 매수자가 누구를 대상으로 하느냐를 매입 전 부터 알아 놓아야만, 주택부지로 개발할지, 공장 부지로 개발 할지가 결정되며, 그에 따른 투자 분석이 따른다고 한다. 토지를 거래함에 있어 개발 후의 가격으로 대출을 발생시켜 레버리지를 최대로 올리는 투자 방법은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또한, 개발 과정 중에 발생했던 문제점에 대한 경험담은 정말 실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좋은 정보들이었다.

도시 지역에서는 택지를 분양 받는 방법과 택지에서 수익형 부동산을 만드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택지개발지구에 투자하는 것이 청약통장을 만들어 아파트를 분양 받고 프리미엄을 받는 것 보다 더 매력적인 분야라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 투자한 적은 돈에 비해 수익율이 상당히 높은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이주자택지와 협의자택지의 분양가 차이와 분양시점이 다른 점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

각종 서류 및 위성 사진과 현장 사진을 컬러로 실었으며, 토지이용계획원으로 다양한 투자 목적이나 지목 및 지역지구지정에 따른 투자처를 분석하는 예시는 앞으로 토지투자를 할 때 참고서처럼 활용하면 좋은 자료가 될 것 같다. 특히, 사업계획서로 초기 투자금부터 최종 수익률까지 순차적으로 분석한 자료는 그대로 활용할 만큼 나의 마음에 쏙 들어서 감사히 사용할 예정이다. 군더더기 없이 알차고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저자께 너무 감사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