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 상시복원문제 완벽분석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버스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종 보통 또는 1종 대형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대형운전면허가 있어도 사업용 버스 운전업무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버스운전 자격을 취득해야만 운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바로 버스운전자격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에 개정된 법령까지 반영하였고, 기존의 기출문제 분석은 물론이고 최신 출제유형까지 파악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장은 교통 및 운수 관련법규 및 교통하고 유형, 자동차관리요령, 안전운행요령 그리고 운송서비스의 4가지 시험과목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마지막장에서는 컴퓨터 기반 시험방식인 CBT를 대비하여 CBT복원 모의고사 5회분을 연습할 수 있도록 실려있습니다. 시험 접수부터 응시 및 자격증 교부까지의 자격, 준비과정, 시험 진행과정에 대해서는 책의 서두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이를 먼저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각 시험과목마다 몇 개의 색션이 있으며, 각 색션의 예상 출제문제 수 및 주요 키포인트를 먼저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문 내용에서는 내용을 구분하고 비교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요 내용에 대해서는 형광펜처럼 파란 바탕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요 내용에 대해서는 필수 암기라는 표시를 하여 중점적으로 공부할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내용의 설명에 대한 예상문제가 바로 이어서 나오기 때문에 아주 짧은 단위로 공부와 문제풀이로 확인까지 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 문제 아래에는 문제와 연관된 주요 내용을 추가로 설명함으로서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이 되는 시스템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 실린 모의고사는 실전과 같은 4과목 80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공부 완료 후 및 시험 전에 학습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부록으로 실려 있는 핵심이론 빈출노트를 이용하여 시험직전까지 마무리 점검을 할 수 있어서 바쁜 일상으로 요약 정리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었습니다.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라는 이 책의 제목처럼 기분 좋게 합격의 영광을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