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로 1,000만 원에서 100억 원 만들기 플랜
천백만(배용국)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한해는 그 어느때 보다도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올 해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세계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대폭락이 있었지만, 과거의 대폭락 후 주가의 회복을 경험한 개미들이 대장주인 삼성전자 등 주요 주식을 매수하면서 동학개미라는 용어까지 만들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높은 수익을 창출하여 저가 매수가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주식시장에서는 각 기업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장기적이고 올바른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의 원칙에서 시작하여 좋은 기업을 구별하는 방법, 주식 시장을 분석하는 법, 저자가 선택한 과거와 미래의 주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선호 승부주의 발굴법 부분이었습니다. 먼저, 도너츠를 줄서서 먹는 모습, 새로운 맥주나 소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모습, 편의점의 주요 매대 위치에 새로운 제품이 차지하는 모습과 같이 생활 속의 발견을 통해 주식 투자할 기업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롭게 대중들의 관심이나 인기가 증가하는 게임이나 의류 등의 정보도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와 함께, 독서를 통해 세상이 돌아가는 거시경제를 파악하라고 합니다. 특히, 경제경영연구소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할 목적으로 출판하는 책이나 단행본들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는 인터넷 시대에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이 플랫폼 기업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플랫폼 기업에 대한 관심을 두라고 합니다. 특히,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가가 오르지 않은 국내의 네이버에 대한 저자의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국내의 다양한 플랫폼 기업에 대한 관심은 유효한 전략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공유경제 플랫폼의 한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들 기업들 주에 참여자에게 이익분배를 어떤 식으로 하는 기업이 있는지를 관심있게 보라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기업이 이익을 공유하는 유튜버라는 것만 보아도 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엄청나다는 것을 이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유 트레이너, 영화 제작자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가진 저자가 수 많은 주식 서적을 읽고 주식투자의 원칙을 확립하여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100억 만들기 플랜은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기대가 됩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로 개설된 천백만TV 에서도 저자의 주식 투자 정보와 현황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