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부동산시장, 그래도 기회는 있다
김인만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 후로 가장 꾸준하게 하고 있는 것이 부동산 시장 안정화일 것입니다. 초기 몇 번의 부동산 정책을 시행했음에도 전체적인 시장 안정화 보다는 지역별로 차이가 나는 현상이 나타났고, 작년에는 서울에서는 엄청난 가격 상승이 일어나지만, 지방에서는 미분양이 늘어나는 등 과거와 다른 부동산 시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문재인 정부에서는 서울의 집 값을 잡기 위해 추가적인 대책을 내 놓고 있으며, 향 후에도 시장을 계속 모니터링 하겠다고 하니, 정부의 의지와 실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일반인이 쉽게 예측하기 어려운 시점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8년 말을 기준으로 현재 우리나라의 부동산 상황, 과거 정부에서의 부동산 시장, 부동산 시장을 보는 요소들, 부동산 시장의 향 후 3년 예측,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망에 대해서 차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내용들이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알찬 내용들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책의 표지에 있는 것처럼 다가올 3년에 대한 전망을 다룬 내용을 가장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우선 왜 서울이 집 값이 올랐는지 궁금하였는데, 1100조 원 이상으로 예상되는 유동자금, 우리나라만의 전세 제도, 서울내의 입주물량, 풍부한 서울 수요, 정부 정책에 대한 시장의 왜곡 현상, 섣부른 정책의 실수 마지막으로 매도자 우위 시장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강남과 강북, 서울과 지방, 대형과 소형, 새아파트와 기존 아파트 등 좀 더 세밀하게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으니, 현재 자신이 소유하고 있거나 투자를 고려하는 대상의 전망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함께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세금에 대한 내용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부동산 시장에서는 계속 바뀌고 있는 세금 관련 법규에 대하여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오랜만에 투자 성공담을 담아서 자랑하는 부동산 투자 서적이 아니고, 일반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면 현 시점에서의 부동산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과 함께 시장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내용들을 잘 알려주고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