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한 재테크
김세민.노두승.이상수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우리는 재테크라고 하면 처음부터 목표를 가지고 금융상품 등에 계획을 세워서 이용 하거나, 주식이나 부동산과 같은 투자 방법을 이용하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당연히 일반인들에게는 금전적으로 큰 재테크 방법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아주 소소한 곳에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적을 것입니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70가지의 소소한 재테크 방법을 생활, 인터넷, 직장인, 자동차, 금융, 카드, 부동산 으로 분류하여 차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재테크 방법은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명되어서 독자들이 읽고 싶은 부분부터 읽고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먼저, 어느 동네 마다 있는 보건소에서는 해외여행에 필요한 말라리아와 장티푸스 예방접종이 5천원에 가능하고, 물리치료의 경우에는 65세 이상은 무료이고 65세 미만에서는 진료를 포함해도 1,600, 미 포함하면 단 돈 500원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신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여 심리치료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지자체 마다 설치비가 일부 지원되는 미니 태양광을 이용하여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가전제품처럼 콘센트만 꽂으면 작동이 되고, 이사 시에도 쉽게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항고 있는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석체크형, 방치 및 절제형, 운동형, 퀴즈형, 설문조사형, 가계부형으로 다양하게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화 하거나 제휴 쿠폰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면 좋은 듯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중에는 KB국민카드 처럼 굴비카드와 반굴비카드가 있어서 하나의 카드에서 실적을 채우면, 실적이 통합관리 되어 다른 굴비카드에서도 실적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드 보유수와 상관없이 연회비가 가장 높은 카드 기준으로 기본연회비는 전체 카드 통합하여 1회만 청구된다고 하며, 일정 기준을 사용하면 연회비 면제가 되는 굴비카드도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다른 굴비카드의 연회비나 카드등급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너무 많은 생활속의 재테크 방법이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이 책은 주변에 비치하여 수시로 확인하면서 하나씩 나의 일상에 적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작은 돈이 모여서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즐거운 기분이 드는 내용들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